*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책 이미지 삽입)
책 제목: 그릿
저자: 앤절라 더크워스
읽은날짜: 25.06.25-06.30
제1부 그릿이란 무엇인가
제2부 '포기하지않는 나'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제3부 '내면이 강한 아이'는 어떻게 길러지는가?
나의 문제 나는 그릿이 있는가? 그릿을 만들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내 투자생활에 그릿을 적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책에서 본 것
p.130 그릿은 현재에 안주하기를 거부한다. 관심이 무엇이든, 이미 얼마나 탁월한 수준에 이르렀든 상관없이 그릿의 전형들은 "무슨 일이 있어도 지금보다 나아질 거야!" 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산다. (그릿을 기르는 4가지 방법 중 '연습')
p.161 '옳은 일' 또는 '최선'인 일도 찾을 필요가 없다. 그냥 괜찮아 보이는 방향을 정하라. 얼마간 시도해보기 전에는 그 일이 당신과 잘 맞는지 알기 힘들 수도 있다.
p.305 나는 우리가 성장하는 동안 어떤 일에 끝까지 참여한 경험은 그릿을 요구하는 동시에 길러준다고 추측한다.
p. 322 "훌륭한 수영선수가 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훌륭한 팀에 들어가는 거에요."
p. 323 "어려운 방법은 혼자 투지를 기르는거죠. 투지가 강한 사람들 곁에 있으면 본인도 더 투지넘치게 행동하게 되거든요 ."
p. 359 그릿이란 한 번에 한 걸음씩 계속 나아가는 것이다. 흥미롭고 목적이 뚜렷한 목표를 굳건히 지키는 것이다. 매일, 몇 주씩, 몇 해씩 도전적으로 연습하는 것이다. 일곱 번 넘어지면 여덟번 일어나는 것이다.
깨달은 것
얼마 전 TV에서 임형주 팝페라 가수에 대한 프로그램을 우연히 본 적이 있다. 임형주 팝페라 가수는 이미 세계 정상급 위치에 있는데도 매일 습관처럼 꾸준히 연습을 한다는 것이었다. 그때 임형주테너가 말하길, "하루 연습을 안하면 내가 알고 이틀을 연습을 안하면 관객이 알고, 삼일 연습을 안하면 하늘이 안다"는 것이었다. 그때 그릿책을 읽고있었는지는 몰라도 지금보다 나아질거라는 생각으로 꾸준히 하는 그의 모습이 그릿의 전형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백만장자가 되었든 아니든 그의 모습을 비추어 나는 현재 내가 처해있는 상황에서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행동에 옮기는 모습이 비록 대단하진 않더라도 잘하고 있다고 칭찬해주었다. 다만, 최근 성장의 한계를 느끼고 있던 차였는데 바로 투지가 강한 사람들 곁에 있으면 더 투지가 넘치게 행동하고, 훌륭한 투자자가 되려면 훌륭한 팀에 들어가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적용점
매일매일 꾸준히 독강임투를 노력한다. 의심하지말고 그냥 한다. 될 때까지 한다.
실전반에 들어가 나를 성장시킬 수 있는 환경에 나를 밀어넣자.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