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기 5늘내일 8팔하게 투자해서 내집4조 째깍째깍거북이] 너나위님 1강 후기_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feat. 실거주 vs 거주보유 분리에 대한 고민을 끝내다!)

  • 25.07.04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안녕하세요~!

 

느리지만 꾸준히 투자하고 싶은 째깍째깍 거북이 입니다!^^

투자와 실거주의 기로에서 갈팡 질팡 하면서 내마기 강의를 미루다 미루다.. 

드디어 내마기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내마기를 제가 처음 계획했던 4월보다 3개월이나 늦어진 7월에 수강 하게 되었는데요,

그 과정과 강의 후기까지 남겨보려 합니다~!

 

1.실거주 vs 거주보유 분리(내마기를 선택하게 된 과정)

 

처음 월부 강의를 접했을 때는 전세금을 레버리지 해서 집을 산다는 개념이 너무나 파격적이였기 때문에

내마기 대신 실준반을 들으며 앞마당 만들기에 돌입 했었는데요,

 

앞마당을 만들면서 사실 계속 아쉬웠거든요..

이 정도 종잣돈으론 여기 밖에 못사는데 내가 실거주를 하면 여기까지 살 수 있네? 

실거주가 나으려나? 아니 그래도 월 지출액이 커지는데 그래도 투자가 낫지 않나?

여기서 저의 갈등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나가지 않던 돈이 나간다는 두려움, 생전 처음 받아보는 큰 대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저를 이성적인 사고를 하지 못하게 막았던 것 같습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큰 원칙을 제가 망각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 중 가장 좋은 것을 하라.”

원칙대로라면 저는 실거주를 하는게 더 나은 선택 이였음에도 대출이 두렵다는 이유로 갈등해 왔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원칙에 대해서 다시 리마인드 하는 과정을 거쳐서 실거주로 완전히 방향성을 잡고,

7월 내마기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2. 징검다리를 통해서 나의 드림하우로 가자!

 

1주차 너나위님 강의 에서는 현명한 내 집 마련을 위해 원칙에 입각한 계획을 세우고, 

이에 따른 내 집 마련 시기와 내 상황에서 최선의 집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셨습니다!

 

나의 인생 최대의 쇼핑 제대로 비교해 보고 사라는 말씀이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마트에서 물건을 하나 살때도 이게 가성비가 좋은가? 이게 이렇게 비쌀만한 가치가 있나?

항상 고민하고 가격도 비교해보고 고민하면서 골랐는데, 

그 비교 대상이 아파트라면 더 신중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나에게 맞는 예산을 찾는 방법부터, 예산에 맞는 단지 선택하는 방법까지

무엇 하나 부족하지 않게,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미래를 예측하려 하지 말고 지금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하면 된다는 말씀까지!

너무나 감동+즐거운 강의 였습니다.

 

새로운 것을 알아간다는 것에 대한 즐거움이 얼마나 사람을 설레게 만들 수 있는지 또 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 였습니다.

 

가끔 일정이 버거울 때도 있지만 항상 열심히 하시는 튜터님들 강사님들 그리고 cm님들 까지… 너무나 멋지고 대단해서 제가 감히 힘들다는 말을 할 자격이 있나(?)를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나 스스로를 도와 내집마련에 힘쓴다면 하늘도 저를 도와줄 것 이라고 믿고 이번 한달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1강 너무 즐겁게 잘 들었습니다. 너나위님 감사합니다^^


댓글


잇츠마인
25. 07. 04. 19:35

거북이님. 글을 읽는 내내 이 글을 쓰기까지 지나온 시간들에 함께하는 기분이 들었어요. 배움과 그 후 수많은 고민의 시간들을 지나서 방향을 정하고 앞으로 나아갈 결심을 하신것을 축하드려요. 징검다리를 건너 거북이님의 드림하우스로 가는 길이 배움의 즐거움과 지식과 실행이 함께하는 시간이 되리라 믿어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