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주차 강의는 감기로 고생을 하고 있는 한주였다.
화요일부터 콧물이 목구멍으로 넘어가서 숨쉬기 어려울 정도로 힘들었다. 아이들을 재우고 감기약을 먹고 12시 2주차 수업 시작! 너무 졸면서 들었는데 너바나님이 무슨 말씀하시는지 다음날 아침 기억나는 것이 없었다. 다시 수업을 들으며 "날씬하고 가난할 것인가?", "뚱뚱하고 부자가 될 것인가?"
나의 답은 "뚱뚱하고 부자가 되고 싶다." 왜? 나의 노후가 가난해지지 않기 위해서이다. 내가 월부에서 공부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아직 나에게 집은 없지만 나의 투자 원칙은 투기에 가까웠던 것 같다. 분위기에 휩쓰리고 감정에 휩쓸려서 타인에 의지하며 나의 노력은 기울이지 않았던 시간이었다. 너바다님의 투자 원칙이 기억에 남는다. 첫째 원칙에 따라 투자하자. 둘째 스스로 판단하여 투자하자. 셋째 과정과 결과 모두 중요하게 생각하자. 넷째 투자리스크와 성과를 잘 알고 있어야 한다.
다음과 같이 부동산 투자 원칙을 따라 잡고 싶다.
첫째 저평가여부를 생각하자. 가격보다 집의 가치를 생각하자.
둘째 투자한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지 환급성을 미리 생각하자.
셋째 수익률을 생각하자. 투자 대비 내 돈이 얼마나 돌려받을 수 있는지 파악하자. 72의 법칙
넷째 원금보전을 할 수 있는가? 투자한 돈은 잃지 않아야 한다.리스크를 잘 관리하자.
미래의 모습은 노동자가 더 줄어들 것이다. 미래를 대비해야 한다. 나는 왜 부자가 되고 싶은가?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제약없이 하기를 원한다. 가난을 나의 세 자녀에게 물려주지 말자. 현재가 위기인 줄 알면서 가만히 있는 모습, 어제와 똑같은 모습은 없어야 한다. 1년에 집 한채 사기 꼭 하자! 1년동안 열심히 독서하고 공부하자! 내집반드시 인내하고 버터보자! 화이팅!!
댓글
조장님, 어제 잘 들어가셨나요? 조장님의 열정이라면 못해낼 것이 없다는 것을 느낄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보람찬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