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현재 나의 상태: 모른다(=질문을 못한다)
앞으로 나는 알아가고 아는 대로 시행하고 반복해서 기다려 고수가 된다.
지금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를 아직은 포기하지 못하겠다. 투자가 시작되고 돈을 벌면 마음이 어찌 달라질지 모르지만 이사한지 1년도 되지 않았고 2028년 6월 840세대 아너스 웰가까지 새 아파트가 없는 상태로 지금도 전세를 찾기 힘들며 집값이 오르고 있어 팔기가 꺼려된다. 입지의 4가지 항목 다 우수하다.
1)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방법
2)선택지 : 신규입주절벽에 맞선 대구를 선택하여 길게 보고 자산 확대하는 투자로 가보자 한다.
2. 잃지않는 투자: 더 벌지 못해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 까지 투자시장에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
-내가 할 수 있는 것: 현 시점에 저 평가된 중구 아파트 알아보기
투자이후의 발생 할 수 있는 문제 대비하기
》사고자 하는 아파트가 절대적 저평가의 시기라면 어차피 오를 테니까 내 투자 조건에 맞는 것을 산다. 매수 임대 과정에 실수가 없도록 숙지한다!!
절대적 저평가; 시장전체가 가치대비 싸다
PIR(사람들의 소득대비 집값. 11이하)
전세가율(전세가/매매가. 65%이상)
비교평가
기초정보 비교-> (가치=입지) 비교-> 입지대비 가격 비교-> 선택
아직 강의중에는 그래도 조금 알아들을 것도 같은데 싶지만 강의를 닫으면 멍하다. 반복하고 지속해서 꾸준히 천천히 과한취미로 다주택자의 길로 가도록 해보겠다. 그 시작은 대구 중구!!
집을 사고 유지하고 팔면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상황극으로 연기해가며 부동산을 가르쳐주시는 너나위님의 연기에 빠져 자칫 학습에서 벗어날 뻔 했지만 향 후 내각 겪을 고비와 위기에 상황극에서 보여주신 그 연기가 떠올라 다시 한번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을 거 같다.
과한 취미. 나는 취미가 없는 사람인데 이제부터 부동산이 내 과한 취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볼테다!!
댓글
모두 잘되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