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마음에 든 13조의 대표사진>
그에게도 이런 날이 오다니……
“언젠가는 되겠지. 암 그렇고 말고,..”
오늘도 어김없는 자판을 빨리 두드리지 못하는 느려터진 내 손가락과
느리디 느린 회사 앞 컴퓨터를 노려봅니다.
“근데… 이거… 진짜 되는 거 맞아?”
주변의 실전반 입성을 부러워하는 오픈씽은 오늘도 그렇게 실전반 광클에 실패합니다.
“머… 죽기 전에 한 번은 되지 않을까?”
남들은 어쩜 그리도 광클을 잘하는지…
남들은 어찌도 기초반에서 날라댕기면서 MVP도 잘 되는지…
세상은 오픈씽만 빼고 늘 환희의 성공을 맛보는 자들의 것인 거 같았다…
그러던 어느날…
기대없이 느리디 느린 손가락 타이핑과 회사 컴퓨터 앞에 앉은 오픈씽...
10시 58분부터 왼쪽 검지 손가락에 미세한 경련이 일어나고.. 이마 좌측 상단 정수리 쪽
식은 땀이 나는 오픈씽…
10초… 7초…. 5초….
새로고침을 연타하며… 대기신청이 뜨는 순간을 보면서..
좌절감이 들었지만… 웬지 모르게 이번만큼은…. 조금은 버벅대지 않고 결제진행까지
스무디하게 완료한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드는 오픈씽…
잠시후…
두둥….
살다살다… 오픈씽에게도 이런날이 오더군요….
감격에 겨워 바로 결제를 하고 세상 다 얻은 기분을 가진 그날 오픈씽은 기분좋게 아내와 치킨을 먹습니다.
구천을 떠도는 이무기가 될 줄 알았지만…
나름 여의주를 찾아 용으로 승천할 수 있는 기반을 맞이한 오픈씽입니다. ㅎㅎ
★사설이 길었지만.. 실전반의 첫 수강의 영광을 상기하면서…..
실전반의 백미는 머니머니해도 튜터링 데이 않을까요?
---1부---
#튜터님과의 대화로 투자의 방향성 & 삶의 기본기를 잡다.
비교분임을 하면서 저희조가 첫 스타트를 끊었네요. ^^
임장지에서 궁금한 것들에 대한 질문, 함께한 동료들의 질문과 현실적 고민을 들으면서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튜터님께서 강조한 투자의 원칙 중 기본기! 에 대한 것이 많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독서” “운동” 두가지 키워드를 절대 놓치지 않기를 바래셨습니다.
월부투자의 방식은 단 시간에 부를 이루는 것이 아니라…
시간의 축적 속에서 단단하고 굳은 살이 박힌
찐 투자자 + 주도적 삶의 주관자가 되어야 한다고 하신 말씀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기술적 실력과 더불어 제대로 앞마당을 파고들며 전국을 누비며 생기는 인사이트와 통찰력이
시간의 차이일뿐… 포기만 하지 않으면 어느 정도 자신의 원하는 위치의
부를 이룰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떤 상황에서도 놓지 않아야 하는 마인드와 행동력” 임을 다시 깨닫습니다.
비교평가, 전임, 단임, 매임, 가치판단, 기술적인 어려움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일임에…
남보다 뒤쳐진다고 비교하지 말고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 자기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는 소중한 시간!!!
튜터님을 통해서 다시 한번 기본으로 돌아가겠습니다.
-2부-
#스터룸에서의 사임발표 & 미니특강
동료들의 사전임보 발표를 통해서 얻게 된 인사이트가 어머무시했습니다.
특히 생각지도 못한 장표와 데이터는 눈이 동그래졌습니다. ^^
지방에서 중요하게 보야야할 입지 요소와 선호도를 기억하게 해주었습니다.
불필요한 것을 임보에 짜집기하지 말고 정말 중요한 포인트를 임보에 녹아낼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임보의 순서에 상관없이 궁금한 것이 있다면 그냥 확인하고 장표에 넣습니다. 정답이 아니어도 됩니다. 내 생각을 집어 넣어야 합니다.
그래야 가설을 검증하고 종국엔 그 가설에 오류를 제거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가게 하는 실력이 되는 겁니다.
지도를 많이 보아야 합니다. 지도에 각각의 데이터를 올려 보는 것이 시각적으로 기억적으로 정말 좋은 툴입니다.
공급을 유의하여 봅니다. 숨어 있는 것도 찾아내야 합니다.
깨알같은 강의의 기록들을 정리하면서…
'아! 방향성을 잡았다. + 내 생각의 틀을 부수고 광폭으로 넓히자'.' 라는 생각의 틀을 잡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튜터님~!!!
투자의 시간을 축적하신 튜터님의 인사이트를 잘 레버리지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늘 유쾌, 상쾌, 통쾌한 날 들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유르~~~튜터님!!!
또한….
소중한 시간을 함께 나눌 수 있었던 조원님들 한분 한분을 기록해 봅니다.
1. 조원들 케어하시느라 진 빼시는 햄토 조장님~!! 건강 잘 챙기시고 마음도 늘 평온하시길 바래봅니다.
2. 호탕한 웃음과 넉살 좋고 센스 좋은 저를 닮은 듯한 큰 빛님.. ^^;; ㅋㅋ(이거 명예훼손인가요?)
앞으로도 쭉쭉 그렇게 긴 다리로 나아가세용~
3. 갓데이를 행동으로 실천하는 부동갓님~!! 똘망똘망한 안경! 똘똘이 스머프와 비슷한 정서를 느낍니다.
늘…새로움과 놀라움을 전해주시는 기버의 전환을 축하 드립니다.
4. 순수한 미소로 사람마음을 무장해제시키는 비숍님~!!! 일전의 인연에서 다시 볼 줄 알았더라능…
누구보다 진뜩한 월부투자자의 기본기를 갖추신 거 같아요~! 늘 화이팅~!!
5. 맑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조원님께 웃음 꽃 피어주시는 도움닫기님~~~
은근 깡다구 있으셔서… 절대 안 멈추시는 에너자이저 맞습니다. 건승하세용~!!
6. 톡톡 뛰는 아이디어와 재기발람함의 젊은 피~!! 불끈 햄토리님~~~!!
동향 사람이라 더 방가운데… 연식 차이가 많이 나서(ㅡㅡ) 제가 더 잘하겠습니다. ㅋㅋ
7. 엄청 큰 가방을 너끈히 메시고 아무렇지 않은 포커페이스 끈끈님….
매임 때 스쳐지나가며 저의 찐 피곤을 캐치해주신 센스만으로 이미 날카로운 눈썰미로 부동산계를 평정하실 겁니다. 굿! 입니다. ^^
8. 끝으로 첫 보자말자! 아! 나에게 월부투자의 방향을 제대로 잡아주시겠구나! 라고 느끼게 해준 “유르르 튜터님”
감사 또 감사합니다. 어떤 자세로 월부인으로 살아갈지를 명쾌하게 해석해 주셨습니다.
늘 응원 드립니다.
좋아하는 문구 하나 투척~!!! ^^
댓글
씽님 글도 잘 쓰시네요ㅎㅎ 꾸준히 독서하신 글을 공유해주셔서 바쁜 나날들에서 힘을 얻기도 했어요. 지금까지 할 수 있었던 원동력 중 하나에요 씽님은. 조 분위기까지 캐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원해요 씽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