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월백 기초반 강의를 듣고나서 생각이 커지고 나의 생활 루틴이 많이 바뀌었다. 

초기에는 부업을 하겠다고 가족에게 선언하고 큰 수익을 낼것이라고 큰 소리 쳤었다. 지금은 아주 작은 수익에서 큰 변화가 없다. 하지만 나의 생활 루틴과 사회를 보는 견문이 넓어진것은 확실했다.

 

이전에는 집과 회사를 오가며 퇴근 후에는 무의미한 시간이 대부분이었다. 지금은 아침부터 바쁘게 움직이면서 밤에 자기 전까지는 블로그 수익화에 한 두시간을 쓴다.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지식을 알게되고 재밌다.

그 배경에는 많은 도움을 주신 선한부자 오가닉님과 아나브님 그리고 도리님과 제이디님이 계셨다.(오픈챗팅에서 의쌰의쌰하며 서로 의지가 된 2기 하와이조는 정이 많이 들어서 채팅방이 없어지면 슬플것 같다.) 강의 영상을 전날 보고나면 도움 될만한 영상과 공지가 새롭게 업데이트 되어 전혀 온라인 수업에 불편함이 없도록 해주셨다.

 

애드센스 승인부터 수익화 할 수 있는 글쓰기 노하우, 챗 GPT 사용하는 방법, 고수익을 위한 글쓰기 전략을 알게되었다. 시작 했을때는 까마득했던 것들에서 지금은 내 스스로가 왠지 블로그와 지피티 고수(?)가 된 기분이다.  내 지인 역시도 블로그는 아니지만 온라인으로 수익화를 하고 있는데, 만나면 블로그 수익화와 챗봇 얘기를 하느라 시간 가는줄도 모르고 전문가가 된 기분도 든다. 

 

이제는 블로그 글쓸때 내가 좋아하는 키워드만을 써보겠다는 처음 생각과는 달리, 다른 블로그를 보면 돈되는 키워드가 뭐가 있을지, 가독성이나 오래 머물고 싶은게 만드는 구성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를 먼저 보게된다. 이렇게 나는 지금 시대의 트렌드와 AI가 발전해 가는 속도에 맞춰서 발전해 가고 있다.

 

한 번 시도해 보고 싶은것은 오래전부터 작성해온 여행 카페에 있는 나의 글들을 챗봇으로 활용해서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에 맞게 변형해서 올린 후 교차 트래픽이 가능할지 테스트 해보고 싶다. 그러다 보면 내가 썼던 카페글은 무용지물이 아니라 더 의미있는 일석이조의 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궁금하다.


댓글


알쏭달쏭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