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5기 88조 부자부부]

  • 23.09.03


"당연한 부분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못했던 것에 "아하 포인트"가 있는 강의였습니다."



저는 2017~18년 코인투자에 열풍이 불던 시기에 전재산 1억을 잃었지만 포기하지 않았고, 이직/책읽기/재테크 공부 등을 통해 내집마련도 했고, 연봉도 많이 올렸고, 만족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왜인지 이 "열반스쿨 기초반"을 꼭 들어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왜냐하면 내가 여태까지 이뤘던 성과들 다음이 어떤 방식인지 궁금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강의를 신청하기도 전에 "구해줘 월부"를 통해 한가지를 실행했습니다. 내집을 전세주고, 종잣돈을 만들었고, 회사내의 연봉협상을 통해 현금흐름을 만들었던 것입니다.


그렇게 시작된 1주차 강의를 통해 저는 인생선배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너바나님은 이미 링크드인에서 1촌이고 유투브를 통해 자주뵈어 심리적 거리는 가깝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야기하듯이 깨달음을 주는 강의로 접하니 더 새롭고 좋은 말들이 많았습니다.

저 또한 스타트업에 근무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목표, 이익, 현금흐름인데 나 자신에게 적용하는 것을 잊고 있었다는 사실에 놀랐고, 더 놀랐던 것은 내 현상황을 인지하는 것에 부족했던 부분입니다.




"왜 노후준비라고 하는지 생각해보셨나요?"


너바나님은 부동산 투자를 통해 부자가 되는 것 보다는 노후준비를 먼저 언급하셨어요.

왜 노후준비지? 여러 근거자료와 함께 why?에 대한 답은 주셨지만 좀 더 근본적으로 생각해봤어요.

그래서 제가 생각해낸 답은 "부동산 투자로 부자되려고 하지 마세요."로 답을 내어봤습니다. 대부분 이 강의를 듣는 분들이 월급쟁이들 아니면 은퇴를 준비하시는 분들일 것 같아요.(개인적 추측) 그래서 환금성이 큰 부동산을 어떤 일확천금의 기회로 접근하는 것을 지양하고 시간과 투자가 꼭 필요한 부분임을 깨닫고 해주려고 하신 것 같았어요.


인내할 수 있음을 충분히 인지해야 하며 투자자 본인이 장기투자로써의 안목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노후에 큰 자산이 될 것이라는 것이죠. 그것을 너바나님의 투자자로써의 관점과 사례들을 통해 차근차근 알려주신 것 같았어요. 너무 좋았습니다.





"그래서 지금 나는 어디지?"


사람들이 말하는 10억? 20억?이 얼마나 힘든 숫자이고, 그 숫자들이 대한민국에서의 상위 *%인지 알게 되었어요.

그렇기에 목표설정이 필요하고 나아가 시스템도 필요하고 투자자가 해야할 많은 공부와 경험이 필요한 것을 알게 된거죠.

비전보드를 작성해보니 나는 1%에는 들어야 하겠구나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더 열심히 달려야겠어요.

강의 초반부에 추월차선, 서행차선, 인도에 대한 얘기가 나옵니다. 저는 부월차선을 달리고 싶어요.

1강을 통해 추월차선을 달리는 선배를 알게 되었고, 같은 생각을 가지고 실행할 것을 다짐합니다.



후기를 마무리 하면서 같은 강의를 듣는 65기 모두에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완강하시기를 응원합니다.

그리고 자세한 부분들에 대한 내용은 다음 기수들을 위해 저혼자 간직하겠습니다 :)


추가적으로 가장 중요했던 변화의 프로세스를 공유하고 싶어요.

(생각바뀜 -> 동행/태도 -> 습관 -> 시간투자 -> 인생변화 -> 운명 개척)


우리 모두 부자됩시다!






댓글


덕이라니라니user-level-chip
23. 09. 04. 11:04

부자부부님은 그래도 조금만 공부하시고 코칭 받으시면 추월차선에 금새 안착 하실수 있는 준비된 출발점이네요^^ 아자아자!!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