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강 듣기와 과제는 조원들 격려에 겨우겨우 끝낼수있었는데 2강은 좀 달랐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내가 할수없는것보다는 할수있는것들을 생각하며 듣기도했고.. 좀더 몰입해서 재밌게 듣다보니 비교적 빨리 완강을할수있었다(1번더들을수있을듯)
얼마전 읽었던 아파트값 5차 파동을 많이떠올리며 강의를 들었는데 책을 읽을때는 우리나라 아파트값 파동의 상승하락의 모습과 그때그때의 부동산 정책이 내가살고있는 지금 2025년과 너무나도 똑같음이 재미있기는 하지만 그게 과연 계속 이어질까 라는 의심이들었다면 이번 강의를 통해서는 그럴수밖에없음과 확률적 우세함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받아들일 수있는 시간이었다.
결국 투자라는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고 부자가 되기위해서가 아니더라도 당연히 해야하는 시대인것이다.
투자금액이 적고 이미 멋모르고 사둔 집이있어 지방얘기가 나올때 좀더 주의깊게 들었으나 결국 서울로 가야만 한다고 생각하니 다시 돈을 모으는 기간을 늘려야하나 싶고.. 또 계속 지금이 좋은 시기라고하니 또 다시 지방가서 담배꽁초투자를해야하나 싶다가도 또 못해도 수도권으로 돌아오고..비슷한순서로 같은 생각들이 계속 돌고도는..ㅎㅎ 답답했다. 답답하니 더 공부를 많이 하자는 다짐도 절로 하게되더라. 선배님들한테 물어봐야지..
참..무엇보다 세금.. 다주택자가됐을때세금… 세금때문에 돈을 안벌려고하는 내가 참 어리석다는 생각이 들었다.ㅎㅎ 집을안사면 세금도 안내니 안살까? 라고 고민했던 나…돈을벌어서 차익실현후 세금을 낼수있는게 얼마나 감사한일인가로 인식전환!
이제시작이다. 투자는 하기로 결심했다. 천천히 포기하지말고 걸어가야지..
댓글
모모송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