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저자 및 출판사 : 너바나 지음/ 알키
읽은 날짜 : 2025.9.27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초보투자자 #내가 변해야 한다 #행동하자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너바나님!!
2. 내용 및 줄거리
: 1장 당신은 왜 아직 부자가 아닌가
2장 월급쟁이 너바나가 구축한 돈 버는 시스템
3장 돈 걱정없는 월급쟁이 되는 법
4장 월급쟁이를 위한 재테크 노하우
잃지 않는 투자를 하면서 동시에 수익률 좋은 투자처에 투자 하는 방법, 그 방법을 연구해서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 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실천하라! 그러면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현재의 당신을 있게 한 지금까지 살아온 방식이 만족스럽지 않음에도 당신이 변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미래 또한 현재의 모습과 달라질 게 없을 것이다. 더 나은 미래를 꿈꾼다면 당신이 변해야 한다. 당신이 변한다면 전혀 다른 미래를 맞이할 수 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초보 투자자를 위한 투자 공부법
초보 투자자가 실제 투자에 나서려고 할 때, 무엇을 시작해야 할까?
1단계: 경제신문 읽기
1)모두 읽으려고 하지 말고 시간계획을 세워두고 그 시간 동안 신문읽기
2)대기업의 동향은 반드시 챙겨라.
대기업의 공장라인이나 연구소를 세울 경우, 그 지역 부동산이 영향을 받으므로.
3)뜻을 모르는 단어는 검색을 통해 의미를 파악하라.
4)주식이나 부동산은 보유했다 생각하고 시세를 체크하라.
가격 등락의 흐름을 파악하게 되면, 향후 투자 시 매우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 권의 책에서 그동안 알지 못했던 한 가지만이라도 배우게 된다면 그것만으로도 그 책은 읽을 가치가 있는 것이다. 그들이 제안하는 투자 방법의 장점을 찾아보려고 노력하라. 그리고 그 장점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
독서백편의자현(책이나 글을 100번 정도 읽으면 그 뜻이 자연스럽게 보인다는 명언)
정말 괜찮은 책을 읽었을 때 그 내용을 하나씩 인터넷 블로그나 카페에 옮겨 적는다. 이렇게 하는데에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글을 한 자 한 자 필사하다 보면 저자의 뜻을 더욱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되고 그냥 지나쳐 읽었던 내용을 곰곰이 생각해볼 수 있다. 저자의 입장이 되어서 나라면 어떻게 했을지를 고민해볼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생기는 것이다. 글 내용 중에 내가 적용할 수 있는 투자 관점이나 실천할 수 있는 내용 등을 정리할 수도 있다.
1단계_통독(글 전체를 읽으면서 좋은 부분에 밑줄친다.)
2단계_필사(밑줄을 쳤던 내용을 종이에 옮겨 적는다.)
3단계_적용(필사한 내용을 살펴보며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을 정리한다.)
3단계: 온라인에서 정보 및 동료 얻기
온라인 사이트에 본인이 투자와 관련해 공부한 내용이나 정보를 나누면서 온라인상에서 좋은 동료를 만나기를 권한다. 동료들은 앞으로 투자활동을 하는 데 큰 버팀목이 될 것이다.
아프리카의 명언 “ 혼자 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
좋은 동료를 만나 멀리 가길 바란다.
4단계: 매주 1회씩 임장하기
어떻게 투자해야 할 지 대략적인 방향을 잡았다면, 그다음 해야 할 일은 현장에 나가는 것이다.
실제로 나는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전 6개월 동안 책을 읽었고, 처음 1년 동안은 매주 토요일마다 투자 물건이 있는 현장을 찾아 부동산 중개사무소를 들러 여러 정보를 조사했다. 임장은 거주지역 주변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가장 잘 아는 곳이기에 그 지역의 장단점을 파악하기 쉽다는 큰 장점이 있다.
이를 시작으로 임장 지역을 확장해가자. 책으로 읽은 지식은 금방 잊어버릴 수 있지만 발로 쌓은 지식은 쉽게 잊히지 않는다.
임장을 다녀왔다면, 그 지역과 해당 물건에 대한 간단한 정보나 특이사항, 자신의 의견등을 간략하게라도 기록해 두어야 한다. 개인블로그나 스마트폰 노트에 임장 기록을 남기는 것도 방법이다.
누군가 내게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현장을 떠나지 않는 것이라고 대답할 것 같다. 다만 문제는 경험이 많은 사람들이라 해도 임장을 꾸준히 하는 게 쉽지 않다는 것이다.
따라서, 투자 스터디나 모임을 통해 마음이 잘 맞는 사람을 정하고, 그와 ‘매주 1회씩 임장하기’를 6개월 이상 하다 보면 현장과 물건을 보는 시선이 보다 정확해질 것이다.
5단계: 멘토 만나기
투자든 사업이든, 그 어떤 분야에서든 후발주자가 제일 첫 번째 써야 할 전략은 ‘벤치마킹’이다.
성공한 투자 선배들을 만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비용을 내고 그들의 강의를 듣는 것이다. 그렇게 선배들의 조언에 따라 시행착오를 줄여 나갔다. 나보다 앞서 투자 세계에 뛰어들어 수 많은 경험 끝에 이뤄낸 성과들을 듣고 나니 내가 그들처럼 되지 말란 법은 없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이다. ‘나도 그렇게 될 수 있을까?’ 라는 물음이 어느새 ‘나도 그렇게 될 수 있다!’로 바뀌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지금의 나에게는 초보투자자를 위한 투자 공부법 내용이 가장 필요한 내용이었다. 그리고 수익률 계산법, 성공적인 투자요소, 투자 물건을 선택할 때는 주변의 여건은 물론 비슷한 환경을 가진 지역을 같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등등.
앞으로의 나에게도 더 기억하고 싶은 내용들이 많았다. 3번 나에게 유용한 점을 정리할 때에도 몇 가지만 쓰려고 했지만, 다 알아 놓고 싶고, 나중에 이 후기를 읽고 또 기억하고 싶어서 거의 책 내용을 다 가져오게 되었다. 사실 후기가 아니라 나에게 필요한 내용을 쓰다보니 책 그 자체…^^;;;;ㅎㅎㅎ 나부맞. 나중에 다시 몇 번이고 더 읽어봐야겠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댓글
쥬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