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 임장 클래스 - 실전 투자자와 함께 임장! 딱 하루만에, 현장 임장 마스터
월부멘토

안녕하세요 엠엠킹 입니다.
앞마당이지만 좀 더 선명하게 만들고 싶은 목적으로 실전임장클래스를 신청했습니다.
[BM1 가성비 넘치는 투자활동: 전임, 그리고 분임]
오늘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을 뽑자면 전임에 대한 부분입니다. 실제 투자할 물건을 찾을 때나, 분임 단임을 통해 단지를 입체적으로 채워가는 키 역시 전임이었습니다.
분임루트를 돌면서 1기신도시의 연식별 특징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90년대 상권의 특징과 00년식 상권 그리고 그 안에서의 상권 유무에 따른 균질성 차이까지. 타 1기신도시의 상권과의 비교를 통해 부천이라는 지역이 가지는 환경적 입지요소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괜찮은 90년대식 A단지의 모습을 통해 잘 관리되는 90대식 단지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튜터님은 단임 시, 문주/조경(예민하게)/차량/현관문을 분석포인트로 가져가신다고 하는데 향후 수도권 앞마당을 늘려가면서 A단지의 모습을 기준점 삼아 90년대식 단지 비교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BM2 인테리어에 대한 감 잡기]
매임에서 1타임에 2개단지 3개정도의 매물을 보고, 대략 5개 단지에 대한 우선순위 파악하시는 튜터님의 방법을 배웠습니다. 6타임을 반복하여 대략 30개 단지로 대부분 생활권에 대한 감을 잡고 계셨습니다.
오늘 클래스를 진행하며 총 3개의 매물을 보았습니다.
비역세권 브랜드 준신축, 역세권 90년식 구축, 버세권 준신축.
역세권 위치 기반으로 뒷 블록의 가격을 보면서 얼마나 가격이 차이나는 지 비교하는 방법도 기억납니다. 이 방식을 통해 가격감을 익히는데 짙게 적용해 보려합니다. 인테리어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이 많이드는 화장실, 싱크대, 샷시이며 이 세가지 수리가 된 싼 물건이면 완전 럭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면, 전세가에 대한 욕심을 내려 놓는다면, 톤을 맞춘 가성비 수리로 가성비 투자를 하는 방법도 있음을 배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축이더라도 방심하면 안되는데 신축도 타일들뜸이나 일부 하자가 있을 수 있으니 꼼꼼히 살펴야 한다는 점을 배웠고 매임에 적용하려 합니다.
[BM3 중개사님의 조언]
ISTJ 중개사님의 깔끔한 강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분양권을 가진 저에겐 당장의 투자보다 돈을 모으는 것이 중요함을 배운 시간이었습니다. 지금의 55% 저축을 유지하며 투자금을 꾸준히 모아 27년 투자를 위한 후보군을 늘려가겠다는 다짐으로 후기를 마칩니다.
긴 시간 열강해주신 줴러미 튜터님과 중개사님 그리고 함께한 8명의 동료분들 감사합니다. 모두의 성투를 기원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