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총점 (10점 만점): 10 / 10점
PART1.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스승이 정말로 필요한 이유는 지속할 힘을 얻고 해결책을 얻기 위해서다. 목표 달성도 결국 지속과 해결이 관건이다. 포기하지 않는 것. 문제 앞에서 도망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완주는 가능하다. 단, 혼자서는 외롭고 지난한 길이 될 것이다.
→ 책에서 스승을 찾고, 스승의 행적을 팔로우하고, 스승처럼 생각하는 연습을 해야 한다. 언젠가는 묻지 않아도 내가 스승님처럼 답을 알 수 있도록. 그러면 나는 저절로 그 스승님과 같은 부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
부자는 부를 얻기 위한 과정에서 좋은 일이 있으면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나쁜 일이 있으면 곧바로 자신의 태도를 고친다. 무엇보다 거져 얻으려고 하지 않는다. 부자가 되는 길은 자갈길은 걷는 것과 같다. 돈에 대한 철학과 목적 없이 무작정 벌려고만 하면 언제라도 자갈에 걸려 넘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돈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충분히 가져야 한다. 하지만 돈을 벌어야 할 찰나의 순간이 오면 생각을 멈추고 즉시 행동해야 한다.
→ 이전에 프메퍼님 CEO 마인드 칼럼을 읽으며 동일한 내용을 정리하고 내 상황에 적용했었는데 정말 도움이 되었다. 내가 무엇을 바꿀 수 있는지, 나에게서 방법을 찾아야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탓하려거든 남 탓보다 내 탓을 하라.그래야 실패에서 배우고 성장의 기회로 삼을 수 있다. 여기서 내 탓이란 질책이나 꾸지람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이미 일어난 실패와 실수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집중하는 걸 의미한다.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탓'이 무얼 할 수 있는 가.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을 당신도 알 것이다. 강한 멘탈을 위해서라면 탓 하기를 멈추고,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행동하라. 이런 태도는 기적을 만드는 데 기폭제가 될 것이다.
PART2.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
우리가 부라고 부를 정도의 재력은 대부분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내가 돈을 위해서 일하는 게 아니라 돈이 나를 위해서 일하는 것이다. 고로 부의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소비를 통제하여 절약해야 한다. 눈덩이를 만드려면 일단 눈을 뭉쳐야 하듯이, 부를 쌓으려면 일단 뭉칫돈을 만들어야 한다. 그래야 굴릴 수 있고 크기를 키울 수 있다. 이것이 웰씽킹의 기초적인 생각이다.
→ 소비 통제를 통해 돈을 뭉치는 것. 그 기본기를 잘 다져야겠다. 서툴지만 열심히 함께 해주는 남편에게 감사♡
수십 수백 번 실패했고, 그 덕분에 더 이상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다. 뜨거운 불길에 몸을 맡기고 망치로 두들겨 맞을수록 더 강해지는 쇳덩이처럼 나는 계속 단단해질 뿐이었다. 가야할 목적이 분명했기 때문에 실패를 곱씹을 시간도 내겐 없었다.
→ 어떻게 하면 더이상 두려워하지 않는 수준이 될까…나는 아직도 해야할 실패가 많다!
모든 성공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서부터 비롯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를 사랑하고 무엇보다 나에게 일어나는 모든 상황을 사랑해야 문제의 해법이 보인다.
열심히 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지혜롭게 열심히 살아야 한다. 여기서 지혜롭다는 말은 방향성을 의미한다.
크게 성공한 사람들은 남들이 볼 때 허황된 꿈을 꾸면서도 한 치의 의심도 없이 꿈을 이루기 위해 전진한다. 그들이 과연 자신의 성공을 저절로 믿게 될 것일까? 아니다. 그들은 믿기로 결단한 것이다. 그렇기에 그 결단을 실현시키기 위해서 온 힘을 쏟아붓는다. 만약 당신이 성공하고 싶다면 이런 믿음의 힘을 깨달아야 한다.
→ 믿어져서가 아니라 믿기로 결정하는 것이다.
열심히 사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지혜롭게 열심히 살아야 한다. 여기서 지혜롭다는 말은 방향성을 갖는다는 의미이다.
→ 남과의 비교, 동기부여 상실을 막기 위해서도 스스로의 방향성을 잃지 않고 늘 품고 있어야 한다.
댓글
오스칼v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