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하기 전 꼭! 알아야할 A to Z
너나위, 용용맘맘맘, 코크드림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하기 전 꼭! 알아야할 A to Z

안녕하세요. 내마기 60기 17조 영현아빠 입니다.
친한 동생이 만날 때마다 월부를 추천해서 처음에는 ‘그런갑다…’하고 말았는데, 무료 챌린지가 있다고 해서 속는 셈 치고 일주일 과정을 재미삼아 해보았습니다.(무료니까^^)
그런데 생각보다 현타가 세게 와서… 어느 순간 내마기 과정을 결재하는 저를 보게 되었습니다.
1주차 강의 후기는 Keyword별로 정리해 볼까 합니다.
1주차 너나위님 강의를 수강하고 머리 속에 남은 첫번째 Keyword는 “원칙” 입니다.
내 집 마련의 원칙이 확고해야 내 집 마련을 “잘!!”하기 위한 전략과 로드맵을 만들고, 꾸준히 공부하고 노력해야 드림 하우스 계약서가 내 손에 쥐어질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2번째 Keyword는 “저축”입니다.
결혼 후 지금까지 아이 둘을 키우면서 풍족하지는 않지만 부족함은 없도록 아내와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그러다 어느 날 문득 텅장을 보니 정말 텅텅 비었더라구여…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았지만 잘 안모이다가, 최근에 아이들 사교육비가 적게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또, 현장 근무를 하게 되면서… 텅장에 조금씩 푼돈이 쌓이고 있습니다.
징검다리를 건널 때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대출 상환 + 추가 저축” 이니까 앞으로 저축을 늘리는 방법을 많이 고민하고 실제로 저축을 많이 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3번째 Keyword는 “관심(공부)” 입니다.
내마기 수강 전에는 제가 해왔던 공부는 앞으로 현재 직업을 좀 더 안정적으로 가지고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 목적이었습니다.
물론 재테크 좀 해보겠다고 주식, 경제 관련 책이나 너튜브 같은 미디어도 간간히 보고 있었지요.
그런데, 1주차 강의를 다 본 지금은 제가 하고 있던 공부를 3개월만 내려놓자 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더 이상 막연하게 ‘저축 좀 더해서 적당한 APT 사자’ 라는 생각은 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1주차 강의를 보면서 느낀 것이 이런데 2주차, 3주차 강의는 나에게 또 어떤 영향을 줄지 기대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17조 조원들도 내마기를 통해 원하시는 성과 꼭!!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영현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