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2주차 강의를 듣고 본깨적을 적어봅니다.
첫번째,
본 : 동북권에서도 ㅅㄷ은 빨리 달아났지만, ㄷㄷㅁ,ㅅㅂ은 긴 시간 투자를 줬다. 돈을 모아야 할 시기라면 불안해하지 말고 공부를 해서 기회를 잡을 수 있게 준비해야한다.
깨 : 공부가 아직까지는 되지 않았고, 현재는 돈을 모아야 하는 시기이기에 초조하지 말고 임장을 다니며 임보를 만들고, 철저하게 공부를 해서 오는 기회를 잡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적 : 현재는 종자돈을 모으는 시기이기에 다른 것에 흔들리지 않고, 나의 루틴대로 임장을 다니며 한 달에 한개씩 임장지를 늘리고 임보를 만들어야겠다.
두번째,
본 : 지역을 볼 때 한군데만 보지말고, 지도를 보며 연관성이 있는 곳들을 연속적으로 보는 것이 필요하다.
깨 : 임장지를 랜덤하게 아무데나 고르는 것이 아닌, 내가 해왔던 곳과 어느정도 연관이 있는 곳을 해야겠다는 것을 깨달았다.
적 : 1급지부터 5급지까지 있는 지역들을 1급지는 1급지끼리 비교를 위해, 2345급지도 다 같은 급지를 비교할 수 있도록 임장을 비슷한 시기에 연속성을 가지고 해보도록 하겠다. 이번 강동구 임장이 끝난 후 3급지의 다른 임장지를 골라서 해보도록 하겠다.
세번째,
본 : 투자를 할 때, 절대가만 생각하여 무조건 싼 곳이 아닌 같은 금액으로 투자를 하고 잔금을 칠 수 있는 돈을 정확하게 판단하여 절대가를 정해야 한다.
깨 : 투자금도 중요하지만 절대가가 높다고 무조건 배제하기 보다는 내가 어느정도의 돈을 융통 가능할 것인가를 미리 투자 전에 파악해야겠다는 것을 깨달았다.
적 : 공부를 하며, 종자돈을 모으고 정확하게 투자를 한다면 얼마의 돈을 융통할 수 있을지 항상 생각하고 정확하게 산출하여 알고 있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