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기반 2주차 강의를 들었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양파링 님에 대해 감사합니다.
깔끔한 강의와 그 안에서 뭔가 모를 표현하기 힘든 따뜻함이 느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12월이 끝나가는 시점인 현재 강의를 들으면서 24년의 계획을 세워 가는 중입니다.
그 환경 안에서 앞으로 1년 정도는 반복적으로 서기반을 누적해서 들어야겠다고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듣고 있는 서기반 강의를 통해 배워 가고 있는 부분들이 참 감사합니다.
오래 되진 않았지만, 지금까지 지나온 강의들을 통해 얻었던 조각들 하나하나가 다 이어지는 이 느낌
여러 요소들이 연결되어 서로에게 영향을 준다는 부분을 몸소 느끼며
오? 맞네! 이렇게 되네 하며 느끼고 있는 부분들 참 기분이 묘한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느끼고 기억되는 점들을 꼽자면
1) 역사는 반복된다!!! 어느 분야든 적용되는 말인 것 같습니다. 과거를 통해 배워야 되며, 적용할 점들에 대해 고민해보게 되었습니다!
2) 모든 것을 다 만족할 순 없다! ‘그 안에서 비교평가를 해야 한다’ 는 부분 결국에는 누적시킨 앞마당의 양과 질이라는 부분으로 귀결되게 되었습니다. 물론 양도 질도 둘다 놓쳐서는 안된다는 부분 명심하려고 합니다.
3) 나에게 맞는 투자는 어느 시장이든 있다는 점 하지만 그걸 알고 있을 수 있는 실력이 필요하다는 부분 ‘최고의 수익을 낼 수 있는 물건을 찾고 선택하는 실력을 갖겠다!’ 마지막 말씀에 공감하며, 좀 더 무던하게 앞마당을 만들어야겠다고 정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나에게 맞는 투자라는 것은 사람마다 상황마다 다르다는 점 들었던 말이지만, 다시 한 번 더 깊숙이 새겨 넣어야겠습니다.
4) 지금까지는 현재 임장 중인 생활권과 바로 인접한 생활권만 비교한다는 근시안적인 부분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비슷한 급지들이라면, 거리와 상관없이 서울과 서울 외곽 수도권들끼리도 비교할 수 있고 해야 한다는 부분! 앞마당의 양이 결국에는 리스크를 줄여 주고 투자의 성패를 결정하는 부분이 된다고 해석하려고 합니다.
뭔가 마음이 많이 급했던 지난 시간들을 보내 왔습니다. 강의를 처음 듣던 초반에만 해도 그랬던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 배워 가는 현재 예전보다 훨씬 더 차분해지고 있으며
꾸준히 목표를 향해 정진해나가는 느낌으로 바뀌어 나가고 있다고 확신이 듭니다. 참 감사해 하고 있습니다.
여러 강의를 통해 선배 님들이 겪었던 경험치를 전달 받고 있습니다.
환경 안에서 속도가 아니라 맞는 방향이고, 자기 상황에 맞는 투자! 꼭 기억하도록 하겠습니다.
환경 안으로 들어오고 난 후 여러 조장, 조원분들을 만났습니다.
다들 정말 선한 분들이었다는 부분에 대해 참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을 만나 뵐 수 있는 부분이 가장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강의가 끝났다고 해서 헤어짐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언젠가는 환경 안에만 있다면 다시 인연이 닿는 날이 올거라 믿고 있습니다.
단 한 분도 포기하지 않으시고 꼭 자기가 원하는 곳에 투자하시고
그 경험을 통해 힘을 얻으시고 투자자의 초심 잃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다시 마주칠 때 현재보다 더 성장해 있길 바래봅니다.
저 또한 그렇게 무던히 해나가야 그런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4년은 한 해 전체를 독강임투!!! 하며 꽉꽉 채워 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