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1억 만드는 가장 빠른 첫 시작,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월부에서 처음 시작했을 때 초심을 생각나게 해줬던 강의
24년 6월 월부에 열기를 들으며 시작했던 나.
강의에서 하라는 대로 하면 나도 100억 부자가 될 수 있겠다라는 귀여운 생각으로 시작했었던 과거의 나.
하다보니 정말 쉽지 않고 열심히 해야되서 어? 이게 맞나? 라는 생각을 하면서 그래도 시작한거니까 일년하면 투자라는거 할 수 있다고 했으니까 그냥 해보자라고 했더니 정말 신기하게 이제 나도 등기라는걸 갖게 된 나.
종잣돈이 떨어져서 어떻게든 더 아끼고 벌어보고 싶은 마음에 주식이라도 하면서 종잣돈을 모아야 되서 들었던 재테기
투자할 때까지 시간이 좀 남는데 그 동안에 주식이라도 해서 돈을 벌면 안되는건가?
작년에 이 강의 듣고 일년동안 수익이 300만원 이상 났다고 하는데, 300만원이면 1년치 강의비 일 수도 있다!!라는 마음으로 시작한 재테기..
강의 다 듣고 나서 내 생각.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단기간의 수익을 바라고 투자를 시작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확고해졌다.
이미 부동산으로 투자방향을 정했지만, 종잣돈이 작아지니 다시 빨리 모으고 싶어서 주식을 하는건 내가 아직도
투자에 대한 원칙이 없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됐다.
1년동안 300만원이라도 벌면 그게 어디야? 이게 아니라 300만원을 더 잃게 될 수 도 있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는데 그 땐 어떻 할 것인가? 아직도 뭔가를 시작함에 있어서 막연한 희망만으로 계획을 하려는 나는 언제 단단해 질지 걱정된다.
주식도 오랫동안 투자하면 잃지 않는다는건 이제는 알게됐다.
종잣돈 규모의 시작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알게됐고.
왜 1억이라는 돈으로 시작해야는지도 .
다시 모을 종자돈은 1호기때만큼 크지 않을 수도 있지만, 더 열심히 공부하고 찾아서 2026년에 등에 땀이 나기전에 2호기를 해야겠다는 목표를 갖게해준 강의였다.
이제 1호기 해서 언제 10억 모으지 했는데.. 10년이란 시간이 내가 얼만큼 열심히 하냐에 따라 더 짧아질 수 있다는 믿음이 확고해졌다.
첫 주에 통장 쪼개기 하고 나서 혼자 한달에 200만원도 훌쩍 넘겨 쓰던 내가 150만원안짝으로 강의비랑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이번달에 실천하면서 못하는게 아니라 안했다는 것을 정말 많이 느꼈고,
재테기 추천해 준 동료들에게도 감사하다.
재테기 듣고 앞으로의 나는
매달 지출 150만원 유지
독서 매달 최소 2권
지방 앞마당 3개 수도권 앞마당 2개 만들어서 2026년 6월까지는 꼭 2호기 한다!!
나는 부동산 투자자로 순자산 10억 될때까지 멈추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