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실 2️⃣6년 우주의 7️⃣ㅣ운이 우리앞에 콕쓰모쓰 한유니] 2강 후기

26.01.09 (수정됨)

 

 

안녕하세요, 한유니입니다.

 

이번 2강은 재이리 튜터님의 계약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신 강의였습니다.

이번 강의는 1호기를 한 이후에 계약 관련 강의를 들으니 내가 계약을 제대로 잘 진행을 했었나..복기하며 강의를 듣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1호기는 세낀 매물로 매수를 했기때문에 특약을 요청할 사항이 많지는 않았지만, 특약은 나를 지키는 안전밸트라는 말씀을 명심해야 겠습니다. 

또한 특약 부분에 대해 거부반응?이 있으신 부사님들이 계신데, 이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잘 이겨내고 안전밸트를 제대로 매야겠다는 생각도 해보게 되었습니다.

 

오르는 시장에서 계약금을 넣어도 파기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계약시 꼭 위약금 특약과 중도금납부 특약도 넣어야 한다는 말씀은 앞으로도 잘 기억해둬야겠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지방에서 세낀 매물은 매도시 난이도가 높다고 하셨는데요, 관련해서도 어떻게 진행하는게 좋을지도 설명해주셨기에, 추후 세낀 상태로 매도시 잘 적용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부자는 비용을 줄이려는 선택이 아니라 편익이 더 큰 쪽으로 행동한다!!

앞으로 갈아타기를 함에 있어서, 재이리 튜터님의 말씀을 잘 새겨두어야겠습니다. 비싸게 팔고 싶은 욕심은 많지만, 조금 싸게 팔더라도 더 좋은 자산을 갈아탈 수 있다면 충분히 손해를 감수하고라도 진행할 수 있어야겠습니다.

 

제 성격은 귀찮은거 싫어하고, 크게 따지지 않고 좋은게 좋은거라는 마인드로 살아왔었는데요, 재이리 튜터님 말씀처럼 “투자에서 대충은 비싸다”라는 말을 항상 명심하고 내 자산을 지키기 위해 내 안의 벽을 깨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항상 실전에 도움이 되는 계약 프로세스에 대해서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한유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