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독서모임] 독서후기
✅ 도서 제목
머니트렌드 2026
✅ 가장 인상깊은 구절 1가지는 무엇인가요?
지금은 물질 중심의 소비에서 경험 중심의 소비로 넘어간 사회다.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 주식시장에서 파산핑이라는 하츄핑이 굿즈판매로 인해 주가를 끌어올린 점이 새로웠다. 단순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나 장난감 정도로만 치부했는데 생각보다 성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는 사실에 놀라웠고 상장을 한 사실도 몰랐기 떄문에 컨텐츠 산업이 대세인 이유를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다.
- 얼죽신이라는 단어도 최근에 알게 되었지만 신축 아파트가 트렌드까지 일어날 정도라면 단순히 신축이 좋아서 경기도에 살거나 전세로 사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일 듯 하다. 월부에서는 건물의 가치가 아니라 땅의 가치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입지를 최우선으로 보는데 비해 많은 사람들이 신축만을 쫒아가면 진정한 부동산의 가치를 놓치게 될 것이다.
- 경험소비라는 것은 나조차도 꽤 어릴때부터 주장해오던 것인데 물건을 사는 것 보다는 여행이나 배움으로써 다양한 경험을 좋아했다. 하고싶은 것은 무조건 해야하고 갖고싶은 것보다 하고싶은 것이 많아서 항상 고민이라 지금도 부동산 공부를 한다는 것이 배움의 영역을 확장시킨다는 점에서도 나에게 의미가 있다.
- ai는 단순히 챗 gpt나 재미나이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되고 자율주행이나 의료, 법조계 등에서 많은 성과가 있다는 사실에 먹고살 걱정이 더 심해지는 것 같다. 로봇으로 단순노동을 대체하고 ai로 전문노동을 대체하면 인간이 할 수 있는 분야가 남아있질 않을 것 같다는 사실에 얼른 자본소득을 늘려야 겠다고 생각했다.
✅ 나에게 적용할 점
내가 하는 일 외에 세상에 좀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ai나 파이선, 노션 등을 적극적으로 배워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신축보다는 입지를 중요시하며 부동산공부를 더 꾸준히 해야겠다. 꼭 자본소득을 늘려서 직업적으로 새로운 기술에 위협을 받더라도 안전자산을 꾸준히 모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