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준반 72기 1단하자조 투비] 4강 후기-투자자로서 우리의 추구미는?

26.01.29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투자자로서 할 수 있는 방법들은 종잣돈이나 개인의 상황에 따라 방법들은 변할 수 있지만 

투자자로서의 우리의 추구미는 변하지 않는다!

 

  1. 이번 4강을 듣고 느낀점/깨달은 점이 있나요? 

     

    '잃지 않는 투자의 반대는 , 잃을 ‘수’도 있는 투자' !

    ▶한달을 정리해준 강의

    1.  1~3주차의 퍼즐들을 이어 완성형 이번 4강은 지난 3주간 각주차별 과정들에 대해 마침표를 찍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단순히 지역을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현재 시장의 흐름 속에서 어떤 '속도'로 움직여야 하는지, 그리고 내가 가야 할 '방향'은 어디인지를 명확히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2. "부동산은 매도 버튼이 없다"  가장 가슴에 남는 문장은 "부동산은 매도 버튼이 없다"는 말이었습니다. 주식처럼 쉽게 팔 수 없기에 결국 '처음부터 잘 사는 것'이 전부라는 사실을 다시금 새겼습니다. 그동안 정성적 판단 기준이 모호해 흔들렸던 마음이, '잘 사기 위한 기준'을 바로 세워야 한다는 절실함으로 바뀌었습니다.

    3. 단순한 취미가 아닌, 인생을 바꿀 '과한 취미' 월부에서의 공부가 단순히 지식을 채우는 유희가 아니라, 내 상황에 맞춰 실제 투자로 연결하고 지속해 나가야 하는 '하나의 점이 아닌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야 하는 선'임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취미를 넘어선 '과한 취미'로서, 이 과정을 삶의 우선순위에 두고 끝까지 완주하겠다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4. 디테일의 한 끗, 업데이트된 입지 분석 특히 교통부분에서 디테일이 추가되어 분석한 부분등으로 기존에 알고 있던 입지 순위를 새롭게 업데이트한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2. 실전준비반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셨나요?

    ▶주차별로 소중한 경험들이 쌓여갔지만, 정작 앞마당을 완성하는 '마침표'를 찍지 못해 늘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정량적인 데이터는 어떻게든 따라가겠는데, 거래가 없는 상황에서 시세작성시 부터 흔들렸습니다.

    가장 답답했던 건 정성적인 판단의 영역이었습니다. 저만의 명확한 기준이 없다 보니 현장을 다녀와도 지역이나 단지가 머릿속에서 유기적으로 정리되지 않았고, 투자자에게 꼭 필요한 결과물을 내는 데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내가 아는 것과 할 수 있는 것 사이의 애매한 경계에 서 있는 기분이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그 모호함을 끝내고, 확실한 마침표를 찍는 투자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3. 실전준비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강의를 듣고 깨달은 점이나 생각이나 행동의 변화가 있었나요? 

    ▶투자자에 대한 좀 더 깊게 생각하게 된것

      

    1. '투자자의 무게'를 깊게 고민하다 그동안 임장을 나가고 강의를 듣는 행위에만 집중했다면,  실제 투자자가 되기 위한 수단들이다라는 생각이 들며, 단순히 공부를 하는 게 아니라 투자를 잘 해 나가기 위한 과정이며, 그 과정을 통해 내가 선택들을 해나가며 책임을 지는 '진짜 투자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셋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2. '미룬다고 해결되지 않는다' 시세표도 헷갈리고 정성적인 판단이 어려워 주춤하는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루는 것은 정답이 아니며, 오히려 애매한 상태를 지속시킬 뿐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제는 모르는 건 알아가며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씩 정리해나가며 나만의 투자 계획서를 만들어 투자로 이어나가려 보려고 합니다.

     

 

 4. 실전준비반을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 점 (적용점)

     ▶ 가격의 흐름을 알아야 한다. 공급에 대한 부분

           지방과 수도권은 다르다

 

5.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수도권 앞마당 순서 정하기 

         앞마당 4개 만들기( 1개월반에 1개 )

         종잣돈 정리 (가능한 금액과 대출 확인하기: 2월까지 )

         실제 투자 하기 (5월까지)


댓글


투비뚜잡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