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실 27기 삭스님과 함께 1등입지에 2배수익내조 마에고] 5강 성장 후기~! 돈을 벌고 싶은 자 그 무게를 견뎌라.

26.01.29

안녕하세요! 투자자로 성장하고 싶은 마에고입니다.

이번 27기 지투실은 저에게 첫 실전반이었습니다. 

지난 12월 돈독모에서 마스터 멘토님을 만나 뵙게 되었는데요,

첫 실전반인데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하면 좋을 지 여쭤보니 

웃으면서 말씀하셨습니다.

‘가랑이가 찢어지는 경험을 해보면 됩니다.’

튜터님 정말 제대로 찢어진 것 같습니다🤭

동료의 사전임보는 저의 임보와 비교도 안될 정도로 정말 빽빽했고,

시간에 쫓겨 임보도 강의도 뭐 하나 제대로 되는게 없는 것 같은데

동료는 저의 글마다 댓글을 달아주고 있고…

분임때는 발목을 다쳐 단임도 제대로 하지 못했고(엉엉)

잠이 부족하니 회사에서도 졸고 있는 느낌이고

처음 해보는 전임도 힘에 부치고

매물을 봐도 크게 기억에 남는것 같지도 않고…등등

정말 하루하루 버틴다! 라는 표현이 정확한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달을 되돌아보니 성장은 한 것 같습니다.

50장 쓰던 임보는 가뿐히 100장을 넘었고, 전임은 갈수록 조금씩 자연스러워졌던것 같습니다. 틈독이 무엇인지도 제대로 느꼈던 한 달 이었습니다.


💓가장 크게 깨달은 점

이번 실전반을 하면서 가장 힘에 부쳤던 건 마인드에 관련된 부분이었습니다.

동료들은 너무나도 뛰어난데 나는 너무 뒤쳐지고 열정이 부족하다고 느꼈죠.

하지만 이성적으로 생각해보면 동료들이 투자에 쏟아부었던 시간들, 경험들을 무시한것 같습니다. 단순히 눈에 보이는 거에만 집중하고 집착했던 것 같아요!!

이번 5강에서는 이론적인 부분도 많이 와닿았지만 

마스터님의 10년 투자 생활에 대한 마인드컨트롤 부분이 크게 와닿았습니다.  

앞을 보고 나아가야 한다는 것, 담고 싶은 돈의 무게를 견뎌야 한다는것, 내 인생에 대해서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는 것, 벽을 만난다고 해서 뒤로 간다면 또다시 원점이라는 것.

튜터님들이 힘들때마다 내가 이걸 왜 시작했는지 되돌아보라고 했는지 알 것 같습니다.

전임과 매임 아직까지 쉽지 않지만 결국 해내야 하고 그래야만 투자자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 하기 싫은 일도 결국엔 해야 된다는 것. 마음에 새기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저에게 가장 취약하다고 생각하는건 매임입니다!

앞마당에서 매물 30개 안보면 앞마당 아니라고 했던 잔쟈니 튜터님의 말씀을 다시 한번 떠올리며 앞으로는 좀 더 적극적으로 매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장후기 

실전반원씽 : 실전반 스케쥴 잘 따라가기

목표 및 실적

전임 40회 / 실적 25회

매임 30개 / 실적 21개

부동산 10개 / 실적 11개

 

전임은 처음에 열심히 하다가 점점 최임마감일이 다가옴+회사 업무 바빠짐으로 인해 

뒤로갈수록 못해서 아쉽습니다ㅠ 

그래도 전임 미션을 주신 튜터님 덕분에 전임의 필요성은 제대로 느낀 것 같습니다!! 

매물도 30개를 보려고 했지만 빽빽하게 일정을 잡지는 못해서 그런지 21개로 그쳤습니다. 하지만 유독 집을 잘 안보여주는 생활권에서 매임 예약해주신 본능이님 덕분에 물건 다양하게 볼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전임은 해본적도 없고 매물은 최대 5개 본게 다였던 부린이가 그래도 환경에 들어온 덕분에 좀 더 성장 할 수 있는 한달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건 튜터님, 조장님, 조원분들 덕분이었던 것 같아요.

 

한달동안 밀착케어해주신 준삭스 튜터님🧦

궁금한거 여쭤볼때마다 막힘없이 대답해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참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튜터님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매번 챙겨주시는 잠구르미 조장님!

그 많은 일정과 안내를 어떻게 다 해주시는지…몸이 정말 여러개있는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혼자 단임할 때도 연락해주시고 틈틈히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매임 메이트 해주신 본능이님!

본능이님 덕분에 매임때 크게 쫄지 않고 잘 볼 수 있었습니다. 

혼자 봤으면 느끼지 못하고 기억하지 못했을 것 같은데 덕분에 정말 든든했습니다.

올뺌 팀장님 호에노님!

매번 밝게 웃어주시고 올뺌인증 열정적으로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호에노님의 열정 덕분에 매번 11시까지 버틸 수 있었습니다!

(올뺌방 비번 외운거 처음입니다…ㅋㅋㅋ)

부조장 투리님!

분임때 브리핑도 해주시고 중간복기도 해주셔서 생활권이 더 잘 기억났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너무 열정 넘치셔서 진짜 멋있다고 생각했어요.

웹툰후기 보면서 팬이었는데 같은 조로 활동할 수 있어서 넘 좋았습니다!!

과제팀장 젠가님!

중간에 1호기도 하시고 워킹맘 역할을 하시는 모습도 보면서 진짜 대단하시다고 생각했습니다. 투자 복기글도 읽으면서 너무 감동받았습니다. 젠가님은 닉네임처럼 언젠가 정말 큰 분이 되어있을것 같아요.

원씽팀장 로라님!

제가 발목이슈로 조원분들이랑 많이 대화를 나누지 못했는데 그래도 로라님과 제일 말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서로 첫 실전반인만큼 많이 의지 되었습니다. 저희 제대로된 1호기 꼭 만들어보아요!!

공유팀장 꾸해보님!

댓글도 자주 남겨주시고 항상 응원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짧았지만 대화하면서 참 따뜻한 분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ㅎㅎ

 사진팀장 몽치님!

몽치님과 투리님의 케미 덕분에 많이 웃었습니다 ㅎㅎ성장캐 몽치님

매번 예쁘게 사진 찍고 제목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 참 감사했던 1월이었던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원칙을 지키고 성장해 나가는 투자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1호기 딱 기다려~!

 


댓글


준삭스
26.01.29 22:39

조원분들께 쓴 편지를 보면서 우리 조가 정말 하나가 된 것 같다고 느껴졌습니다 ㅎㅎㅎ 에고님 중간에 정말 힘들었을 법한 구간을 잘 버텨내주셔서 다행이고, 임보를 한 단계 성장시키셔서 넘 좋습니다 ㅎㅎ 고생 많으셨습니다!!💜

잠구르미
26.01.29 23:27

오와 ㅎㅎ에고님!~ 너무감동이에여 후기 ㅎㅎ 가랑이 찢어진경험 제대로 하셨죠!! ㅋㅋㅋㅋ 전임도 매임도 처음이라는 생각이 들지않을정도록 너무 잘해주셔서 앞으로도 더 성장할 에고님이 기대되는것같습니다. 첫 실전반에 총무역할 쉽지않은데 잘 해주셔서 감사했씁니다!!

정투리
26.01.29 23:48

저도 처음 실전반할 때 가랑이에 약 많이 발랐습니닼ㅋㅋㅋㅋ다리 아픈데도 꿋꿋하게 다 해내신 에고님 넘 대단!! 그치만 건강이 1순위니까 2월에는 꼭 건강 챙기면서 회복 잘 하시길 바랄게요ㅠㅠㅠ한 달 넘 수고 많으셨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