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6 NEW]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양파링, 권유디, 잔쟈니, 주우이

권유디 튜터님의 1주차 강의는 현재 서울/수도권 시장 정리와 현재상황에서 우리가 해야할 본질이 무엇인지 알 수 있게 해주신 강의였고, 서울과 경기권 지역별로 핵심입지요소를 알려주셔서 굉장히 유익했던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지방 위주 임장을 하다 수도권 강의는 처음으로 수강하게 되었는데, 수도권 지역을 볼 때 어떠한 기준으로 판단을 해야 할지 다시한번 알게되는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권유디 튜터님께서 강의 초반 말씀하신 내용이 기억에 남습니다. 현재 시장 상황에 맞는 말씀을 해주신 것 같아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지금은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것을 해야 한다”
지난 상승장에서 강남과 노원의 누적 상승률은 비슷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지금까지 덜 오른 아파트가 앞으로 더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지난 전저점에서 지금까지 가격 흐름이 크면 앞으로 덜 오를 수 있고, 지금까지 덜 오른 아파트는 앞으로 더 오를 수 있다.
좀 애매하다고 생각한 단지라면, 땅을 봐라. 강남 1시간 내에 접근이 가능하다면 앞으로 우상향 할 가능성이 있다.
가격의 변화에 집중하기 보다, 현재 호가가 저평가인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
현재 가격이 왜곡되어 있을 수 있다. 가격이 안올랐다면 가격이 왜곡되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다른 단지와 비교해서 저평가라고 판단되면 매수할 수 있어야 한다.
현재 시장은 매물도 없는 상황에서 실거래 대비 호가가 많이 오른 매물도 있는데, 호가가 올랐다고 가격이 비싸다라고 넘기지 말고, 다른 단지와 비교해서 저평가라고 판단되면 매수할 수 있어야 한다!!
>실거래 대비 호가가 올랐어도, 그 가격이 인정이 된다면 가격이 폭등할 수 있는 시기가 올수도 있다.
>매수하려는 단지가 이미 가격이 상승해서 전고를 넘어섰다면, 저평가라는 전제하에 매수할 수는 있지만 전저점보다 2배 이내 가격에서 매수하는 것이 좋다!!
거래량 증가는 지역 상승전환의 시그널이 될 수 있다!!!
상승하기 전에 거래량이 터진다.
저평가지수가 80이 넘어섰다면 그 다음에는 하락장으로 갈 수 있다.
(저평가지수 = 서울지수/통화량지수)
저평가지수 최고점과 현재의 저평가지수 차이가 클 수록 해당 지역이 덜 올랐다.
저평가지수 평균보다 현재 저평가지수가 낮을 수록 덜 올랐다.
규제/비규제가 본질이 아니다. 내 상황에서 더 좋은 자산을 사는 것이 본질이다!!
지역별로 핵심입지요소가 다르다!!
>> 지역별 핵심입지요소를 알아야 투자우선순위를 선택할 수 있다.
교통호재 관련 노선이 새로 생겨서 강남 접근성이 좋아진다면 반드시 직접 가봐야 한다.
기존에 강남과의 접근성이 오래 걸렸는데, 교통호재(착공,준공)로 강남 접근성이 좋아진다면, 비슷한 시간을 가지는 다른 지역의 단지와 바교해보고 가격이 싸다면 좋은 투자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그동안 투자 공부를 하면서 워낙 소액투자로 바라보다보니 지방 위주의 강의와 임장을 하게 되었고, 수도권에 대해서는 큰 관심을 갖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는 처음 부동산 투자 공부를 하는 것처럼 새로운 정보를 많이 얻어 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적용할 점
댓글
한유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