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서투기듣고 30억 자산 만들 아파트 4고도 남조_딩동] 지금 시기의 서울투자를 하기 위한 실전팁을 접하다

26.02.15 (수정됨)

[2026 NEW]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이번 강의는 양파링님의 관악구 지역분석 강의를 들었다.

관악구는 잘 모르는 지역인데다 서울규제가 더 강화되어서 많이 염두에 두고 있지 않은 지역이었지만 언젠가는 필요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규제지역이든 비규제지역이든 어쨌든 투자는 하나로 귀결될 거라는 생각으로 강의를 임했다.

특히 인상 깊었던건 지역분석 한판정리 부분이었는데 현재 앞마당으로 만들고 있는 부천도 마찬가지고 앞으로 만들어 나갈 앞마당에 대해서 이렇게 정리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관악구가 그래도 투자할 가치가 있는 지역인 이유로는 교통도 있지만 대단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씀해주신 부분이 기억에 남았다. 다만 가치있는 대단지인지를 판단하고 선별해내야 한다고 강조해주셨다. 예전 내 기억속의 관악구는 교통이 엄청 편리하다거나 이동이 편리한 곳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았고 나이 드신 분들이 많이 보이는 지역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강의를 들으며 관악구라는 지역도 세월에 따라 많이 바뀌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한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고 계속해서 관심을 갖고 봐야 하는구나 싶기도 했다.

특히나 서울시내에서는 환금성이 없는 곳을 제외하고는 투자하지 못할 지역은 없다는 것도 깨달았다. 다만 어디가 더 많이 오르고 더 빨리 오르는지의 문제일뿐. 이런 가치있는 곳을 잘 선별해나가는 눈을 키워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리고 전임과 매임을 위한 구체적인 팁도 알려주셨는데 예전부터 전임과 매임때 어떤걸 물어보고 알아봐야 하는지 궁금했던 터라 이 부분을 좀더 집중해서 들었던 것같다. 이부분을 배웠으니 이번달 부천 전임과 매임때 하나라도 더 적용해서 실행해 옮겨야 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매수한 후 2년뒤 전세셋팅하는 팁도 전수해주셔서 실제 투자에 바로 활용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비전보드에 대해 말씀주셨는데 내가 작년 열기반을 들었을 때 만들었던 비전보드를 다시 꺼내보게 만들었다. 그때 비전보드를 만들었을 때의 내 모습과 다짐들이 스쳐지나갔다. 사실 최근에 이렇게 하는게 맞는건지 잘하고 있는건지 가끔 현타가 올때가 있었는데 양파링님의 말씀을 들으며 독강임투를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특히 나도 좋아하는 켈리최 회장님의 웰씽킹 구절이 나와서 다시금 투자의 열의를 다잡을 수 있었다. 집중과 몰입만이 시간을 질적으로 향상시켜 잘 쓸 수 있게 해준다는 부분에 다시 용기를 얻고 집중과 몰입으로 시세따기에 돌입해야겠다 결심했다.


댓글


dingdong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