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년 2월 돈독모 41조 마에고] 자산의 중요성에 대해서 깨닫는 시간

19시간 전

2월 도서였던 돈의 대폭발을 읽으면서 가장 처음 들었던 생각은 큰일났구나!! 였습니다.

돈이 많이 풀렸다는 건 머리로는 알고 있었지만 수치로 보니 정말 심각한 수준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앞으로 현금을 어떤 자산으로 바꾸느냐가 정말 중요하겠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자산을 가지는 것, 즉 투자는 우리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것 같아요.

이번 돈독모 에서는 증가한 통화량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1️⃣ 가장 인상 깊었던 점

  • 조원분들과 발제문을 통해 이야기 나누면서 돈을 바라보는 시선 자체가 스스로 많이 달라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각 조원분들의 경험을 통해 돈의 가치가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지 강하게 체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 새롭게 적용해보고 싶은 점

  • 글로 남겨보기(본깨적) : 제가 매일 루틴으로 만들어야 겠다고 항상 생각했던게 어게글 읽기였습니다. 꾸준히 읽다가도 중간에 일정이 많아 바빠지거나 하면 가장 먼저 놓게되더라고요ㅠ 그래서 돈과의 거리를 줄이기 위해 어게글을 꼭 꾸준히 읽어보겠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아라메르 선배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무언가를 써서 남겨야지 나의 것이 될 것 같더라고요. 앞으로는 간단하게 나마 관련하여 본깨적으로 정리해서 남겨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본깨적 책도 읽어봐야겠네요ㅎㅎ)


    결국 우리는 이러한 돈의 홍수 속에서 떠밀려가지 않도록 자산이라는 든든한 배에 올라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코인이든 흔들리지 않고 꾸준하게 자산을 쌓아가야겠습니다.

    이번달도 즐겁고 유익한 돈독모 시간이었습니다~!


댓글


마에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