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이번 강의에서 가장 제것으로 만들고 싶은 내용은 비교평가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비교평가를 혼자하면 어려운데 주우이 멘토님의 강의는 왜 이렇게 재미있는 건가요?
지역 내 비교와 지역 간 비교할 때 어떤 기준과 사고 흐름으로 평가해야 하는지 여러 사례를 통해서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a구는 이번 달 제가 앞마당으로 만들고 있는 지역이라 귀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단지 분석을 할 때 정량적인 입지 평가와 단지 선호도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요, 임장을 해야만 알 수 있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입지와 생활권 분위기를 직접 확인해야 하는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런 현장에서만 알 수 있는 것들이 비교 평가를 할 때 토대가 된다는 점도 배웠습니다. 비교평가가 어려울 때 습관처럼 전고점을 확인하고 거기에 끼워 맞춰 단지를 평가할 때도 있었는데요 상승장 이후 호재가 가격에 반영되지 않은 곳도 있어 손품, 발품의 노력의 과정이 있어야지 숨은 가치를 알아볼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역시 비교평가는 투자 실력이 있어야 잘 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앞으로 제가 해야 할 일은 임장과 임보의 투자 활동을 성실하게 하면서 땅의 가치와 단지 선호도를 아는 것입니다. 한 달 한 개의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면서 가치 대비 가격이 저평가 되었는지 판단할 수 있는 실력을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bm- 2024년 가치있는 아파트를 싼 가격에 매수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