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잘사주는부자마눌님의 지투1강~
나에게 와 닿았던점-
지금 현 지방시장 상황, 지방투자 실전법, 현실적로드맵까지 보여주셨습니다.
수도권에서만 가치투자를 하는 줄 알았는데 지방에서의 가치투자부분도 무척이나 흥미로웠습니다.
입지와 가치, 가격이 가치투자에 중요하고 소액투자는 적은투자금, 실거주선호도, 높은 수익률을 우선으로 한다!
그리고 가격은 시장에 따라 다르니 그때그때 가치대비 싼것으로 집중 트래킹하는 습관을 들여야 겠습니다.
광역시에서 초등학교 선호도가 중요하다고 했는데 이번 임장지에서도 초등학교, 중학교 선호도가 중요한 단지가 있었는데 너무 좋은 예시여서 다시 깊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임보작성시 서울 말고 중소도시나 지방은 직장에 집중하지 않았었는데 직장이 투자에 중요한 요소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BM할점-
가치투자에 영끌, 소액투자에 대출금지! 꼭 기억하겠습니다.
목표 매수가, 전세가 정하고 넓게 보기.
매번 수업때마다 선호도, 가격 ,1등뽑기가 가장 중요한 줄 알았는데 찐 1등은 지역, 연식 등의 프레임에서 벗어나 지금 내가 할 수 있는것 중 가장 좋은것에 투자해 돈과 실력을 쌓는것이었습니다.
투자를 미루면 수익은 없다! 이 말이 가장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결론-
막연히 실전반만 가면 투자를 잘하게 되거나 내 실력이 늘거라고 생각했던 것은 큰 오산이었습니다.
첫 지방 숙박 임장을 해보고 난뒤 제가 느낀 벽은 임장이 힘든게 아니라 함께 하는 동료분들의 열정과 노력+케파에 비교 되는 아주 많이 부족한 제 자신이었습니다.
정말 잠도 안자고 종일 몰입해 있는 조원분들과 함께 하며 너무 많은 것들을 배웠지만 무엇보다 그 지치지 않는 자세와 열정이 인상깊었고 제가 감히 따라갈 수 있을까 많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나는 설렁설렁했구나~ ㅎㅎ 정말 많이 반성하고 월부 입성 후 처음으로 저의 수준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제하고 수업만 열심히 들으면 반정도는 따라가던 기초반과는 완전 차원이 다른 실전반 클래스.
하지만 더이상 초보다, 힘들다 이런건 변명이 되지 않음을 인지하고 하나 하나 부단히 따라가야겠다는 다짐으로 남은 일정을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차원이 다른 인풋! 저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댓글
앤지슬님 함께 열심히 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