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반50기 분당을88뛰어다니조 모닝클럽]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화요일까지 자음과모음님의 강의 6개 중 2개를 듣는 것이 목표였는데

자음과모음님께서 강의 중 보여주신 원씽캘린더를 보니 화요일까지 강의를 끝내야

토요일 임장 전에 과제들과 사전공부를 끝낼 수 있을 것 같아서

잠들었다가 새벽에 버뜩 깨서 강의를 다 들었다.

조원분들의 원씽 완강 인증도 좋은 자극이 되었다. 조원분들 감사합니다.



이번 강의에서 느낀점과 적용할 점은 다음과 같다.



ㅁ 투자자에게 앞마당이 필요한 이유

: 3가지 질문에 답해보자. 가치가 있는가? / 가격이 싼가? / 내가 아는 것 중에 제일 좋은가?

-> 나는 지금까지 살던 동네에만 관심을 가지고 가격이 싼지, 가격중에 제일 좋은지 등 비교해볼 생각을 하지 못했던 것 같다. 앞마당을 만들면서 부동산의 가치를 판단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ㅁ 분위기임장으로 투자 지역 가치 확인 하는 방법

: 이 지역 사람들이 좋아할지 판단하는 것

-> 내 기준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선호하는 걸 보자. 무조건 서울, 무조건 역세권, 무조건 강남 가까운 곳이 기존의 내가 생각했던 기준이었다면 이제는 그 지역 사람들이 선호하는게 무엇인지를 면밀히 보자. 아이를 키우기 좋은 곳인지, 직장을 오가기 좋은 곳인지, 상권이 좋은 곳인 등등



ㅁ 단지임장으로 단지 선호도 확인하는 방법

: 처음엔 선호단지를 집중해서 본다. 이 단지를 왜 좋아하는지 캐치해보자.

-> 나는 아직 앞마당이 0개라서 시세를 알아보지 말고 그냥 단지선호도를 직접 느껴봐야겠다. 그래서 가격에 대한 선입견 없이 실제 느껴지는 단지의 분위기를 알수있기때문. 그리고 기억에 남는 것은 루트짜는 법. 실제 걸음수를 효율적으로 하면서 동네 상권분위기를 잘 보아야하므로 사전에 루트를 잘 짜는게 중요하다는걸 알게되었다.


ㅁ 매물임장으로 실제 투자할 단지 고르는 방법

: 전고점대비 20-30% 떨어진 곳+전세가율60%이상+입지와연식등가치가 있는 것

-> 자음과모음님이 알려주신 매물임장에서 봐야 하는 것들이 정말 디테일했다. 실제로 기존에 나는 눈으로만 스윽 보고 물을 틀어보거나 불을 켜 보거나 하지 않았는데 투자자의 관점에서 추가 수선비용이 들어갈 만한 곳은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함을 알았다.



ㅁ 첫 투자 하기 위해 초보 투자자가 꼭 해야 하는 것

: 습관과 동료를 만들어라

-> 이번 강의에서 임장 지역을 분당으로 정했는데 봐야 할 곳이 정말 많아 보인다. 자음과모음님이 말씀하신 임장 일정을 보면 하루종일 임장하는 것으로 나오는데 강추위에 잘 할 수 있을지 걱정된다. 혼자서는 정말 하기 어려울 것 같고 같은 조원들과 서로 의지를 다지며 열심히 해야겠다.



이번 주말 역사적인 첫 분위기 임장이 계획되어있다.

사전에 동네 개요도 공부하고 루트도 짜보고 효율적으로 분당 분위기를 잘 느끼고 와야겠다.


댓글


모닝클럽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