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2기 62조 그냥해달별]

내마반하길 잘했어~나 스스로를 칭찬합니다!

출퇴근이 멀어 서울로 독립을 해야겠다고만 생각하며 정말 호기롭게 내집마련 기초반을 수강하기 시작했습니다.

어쩌면 기본적인 내용인부분이지만, 처음 공부하는 나에게는 흥미롭고 재미있는 부동산 기초 공부가 되었습니다.

정말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퇴근 후 피곤한 밤-새벽이지만 재밌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재미로 시작된 이론에서 끝나는 강의가 아니라, 구체적인 과제가 부여되면서 자기 객관화를 하게 되었고

점점 현타가 오기도 하고, 지난 날의 나를 탓하기도 하고, 우울하기도 했지만, 발가벗겨진 나와 마주하게 되니

그래도 어제보다 나은 내가 되며 한발자국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구체적인 내 목표를 이룰 수 있게 실천적인 단계를 알고, 예산을 확인하고 후보지역을 선정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아직은 제가 목표로 하는 지역에 들어갈 수 있는 예산이 아니기 때문에, 우선 올해 24년은 조금더 예산 마련을 하며 후보지역을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찾아 임장하면서 내년 매매를 노려봐야 할것 같습니다.

아니면 다른 전략이 있는지 좀 더 고민하고 공부해 보겠습니다.


구체적인 가이드를 통해서 내집마련 뿐만 아니라, 제 삶을 재정비 하는 시간이 된것 같아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그냥해달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