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41기 46조 조장 후이장입니다.
2주차 과제는 지역 현장 방문 및 단지 입지 분석이었는데요. 조모임과 함께 2주차 과제를 수행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조원분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덕분에 한 분도 빠짐없이 다함께 모여서 임장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된 관악구 봉천동 지역 아파트 단지 분위기 임장은 쉬지 않고 걸으니 2시간 정도 소요됐었습니다.
사전에 임장 루트를 짜면서 단지들을 정리해보고, 다른 분들이 다녀오신 임장 후기나 보고서들을 참고했는데요. 실제로 지역을 방문하고 나니 온라인의 수많은 정보들과 직접 임장을 다녀오신 분들의 이야기들도 좋지만,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바가 다르다는 점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임장을 다녀온 것과 안 다녀온 것에는 큰 차이가 있구나라는 점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혼자 다니는 것과 달리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둘러보니 사람마다 느낀 점의 차이를 알 수 있었고, 내가 미처 보지 못한 부분이나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같이 함께 다니다보니 2시간 동안 걸었지만 크게 힘들다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무엇보다 이 과제를 수행하면서 한 걸음씩 성장해가는 느낌을 받았고, 아직 많이 지식이나 경험이 부족하지만 자신감과 열정이 더 올랐습니다. 이렇게 지역을 다니다보면 정말 좋은 집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후이장님 2주차도 고생하셨습니다!^_^ 조원분들 모두 모이는 행운의 조모임이었군요ㅎㅎ 내집마련까지 화이팅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