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반 41기 38조 딸기치오] 3주차 강의후기

24.01.30


정신없이 강의를 듣다 보니 어느새 3주가 지나고 끝이 보인다.

처음 강의를 신청했을 때만 해도 과연 내가 잘 따라 갈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히 1주차 오티때 세웠던 목표 그대로 중도포기 없이 완강을 달성해서 기분이 매우 뿌듯하다.


사실 2주차때부터는 강의를 들으면 들을 수록 내가 모은 종잣돈이 적어 좌절했고, 내 예산으로 갈 수 있는 서울 단지들이 잘 보이지 않아서 의지도 살짝 사그라들고 마음도 살짝 지쳐서 속상함의 연속이었다.


늘 상상속에서만 이뤄지던 기적 같은 서울 내 집 마련의 꿈.

그 꿈이 조금만 노력하면 현실로 이뤄질 것 같은 행복한 시기.

전고점 대비 20% 이상 빠진 매물들이 점점 쌓여가고 있는 서울의 현 상황.


하지만 이런 꿈 같은 시기임에도, 대출의 힘을 빌리고 영끌을 해도,

내집마련은 커녕 전세집도 못 얻을, 있는 듯 없는 아주 작디 작은 나의 종잣돈..ㅠ

이런 좋은 시기를 종잣돈이 부족해서 놓친다면 너무나도 아쉬울 것 같아 여태 난 뭐했나 하는 자책과 불안감만 커져 갔는데, 어제 너나위님의 열정이 가득 담긴 5시간동안 진행된 라이브 코칭을 듣고 한 줄기의 빛과 희망이 내려 온 것 같았다.


과거의 예시까지 들어주시며, 지금 같은 좋은 시기 그리 빨리 지나가지 않으니 걱정 말아라. 못해도 4~5년은 간다. 그러니 종잣돈이 부족한 사람들은 일단 어떻게해서든 1억부터 모아라.


넵, 알겠습니다! 무슨 짓을 하던, 어떻게 해서든 저도 2~3년 안에 1억을 모아보겠습니다!!


그 이후로는 복잡하게 꼬여있던 머릿속이 정리가 되었고, 내마반 강의가 끝난 이후에 내가 앞으로 해나가야 할 일들에 대해서도 정리가 되었다.


  1. 2~3년 안에 종잣돈 1억 모으기!
  2. 강의가 끝난 후에도 부동산에 관심의 끈을 놓지 말고, 계속해서 공부하고 도전하기!
  3. 너나위님과 자모님이 강의에서 알려주신 노하우들을 잘 소화 시켜서, 가치가 있는 매물 찾기!


비싼 돈 내고 들은 강의 헛되지 않게,잘 써먹어야 하니까.

오늘 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서, 밝게 떠오를 나의 미래를 그리며 힘 내보자!!

화이팅!! 나도 할 수 있다! 악!!


댓글


딸기치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