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92조 제시j]

24.02.15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작성 과제


STEP1. 책의 개요


내가 읽은 책의 개요를 간단하게 작성해보세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3. 2. 13.

4. 총점 (10점 만점): 7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몇 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내가 책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보세요


[ 제 2장 도미노효과 ]

한 개의 도미노는 자신보다 1.5배가 큰 것도 넘어뜨릴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럴 경우 5센티미터에 불과한 도미노는 열 여덟 번째에 이르면 피사의 사탑만큼 스물 세 번째 도미노는 에펠탑보다도 크고 서른 한 번째는 에베레스트 산보다 900미터나 높을 것이라고 한다.

재테크 부분에 있어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해도 그것들이 단리가 아닌 복리가 적용되어 스노우볼 효과가 일어난다는 것은 익히 들어 알고 있지만, 아직 내 삶에 적용된 적은 없어 조바심이 났었다. 나의 작고 소중한 이 시드가 언제 커져서 강사님들처럼 저렇게 큰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싶은.

하지만, 원씽을 통해서 다시 한번 마음 다잡고 한가지에 집중하면서 시간에 투자하기로 마음을 다잡았다.


[제 13장 목적의식을 가지고 살아라]

나의 20대 목표는 경험을 많이 쌓아 경험부자가 되는 것이었다. 그래서 해외봉사도 다니고 여행도 많이 다니고 어학연수를 통한 외국어 공부도 하면서 단기간에 다른 사람에 비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그로 인해 내 삶은 꽤 풍요로웠다. 그러다 20대 끝자락에 회사에 입사하면서 같은 팀에 엄청나게 많은 돈을 벌고 퇴사한 선배가 “제시야 공부해야 해, 공부 안 하면 공부한 사람들한테 다 뺏기는 거야” 라고 얘기해 주었고 선배는 나에게 그런 이야기를 한 기억도 나지 않겠지만, 나에게는 엄청나게 큰 자극이 되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20대엔 경험부자라는 목표를 이루었으니, 30대에는 경제적 부자가 되어보자 마음을 먹었고 그렇게 모든 나의 공부 여정이 시작되었다. 목적의식에 따라 지난 나의 삶들은 180도 다른 방향으로 흘러간 것을 나 스스로도 너무 잘 알고 있었고, 그래서 책을 읽을 때 반가웠던 것 같다. 지금까지 잘 해왔듯이 앞으로는 조금 더 구체적인 인생의 방향성과 목적의식을 갖고 목표한바에 최대한 빠른 시간에 도달 하고싶다.


[제 14장 우선순위에 따라 살아라]

최종목표->5년의 목표->1년의 목표->한 달의 목표->한 주의 목표->하루의 목표->지금의 목표

지금 당장의 목표를 원씽을 하루하루 잘 세우고 지켜서 최종 목표에 도달해야겠단 생각을 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새롭게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1. 하나에 집중하라. 스케줄러에 빼곡히 적힌 일정들을 빠짐없이 소화하는 것을 성공의 미덕이라 생각했는데 그것이 아닌 단 하나에 집중하라고 해서 지금까지 우리가 해왔던 성공으로 가는 방식을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된 것 같다. 단 하나에 집중하자.


2. 멀티테스킹.. 예전부턴 나랑 거리가 멀어서 그냥 항상 한번에 하나씩 집중해서 빨리 끝내버리는것을 목표로 삼고 “나 멀티 안돼”를 입에 달고 살았는데 멀티가 안된다는게 부끄러운일이 아니라는것을 알게되어서 좋았던 것 같다. 앞으로도 한번에 하나씩 집중해서 일을 처리해야지!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1. 건강관리(영양제 챙겨먹기)

2. 매일 가장 중요한 한가지를 생각하고 적어두고 실천하기

3. 시간관리. 가장 중요한 것 하나에 집중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적어보세요


(P. 97) 연료계를 늘 확인한다.의지력을 최대로 발휘하려면 연료통이 꽉 차있어야한다. 두뇌에 연료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을 대충 처리하는 일이 벌어져선 안된다. 몸에 좋은 음식을 시간 맞춰 먹어라.


(p. 135) “달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라는 말은 틀렸습니다.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달걀을 모두 한 바구니에 담고 그 바구니를 잘 지켜라.”라고 말이지요.


(P. 259) 당신에게는 그곳을 향해 움직일 수 있는 역량이 있다. 그리고 당신이 목표로 하는 것이 상상할 수 있을 만큼 거대할 때, 당신은 아주 큰 삶을 살게 될 것이다.


댓글


제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