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골드부다] 독서후기 <부의 추월차선>

23.09.12

[돈 버는 독서 모임] 부의 추월차선 - 독서 후기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의 추월차선 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저자 및 출판사 : 엠제이 드마코 저| 토트출판사

읽은 날짜 :  23.9.5~9.11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부자사고방식 #각종 대학 #기억해야할 20가지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 / 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투자자이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로, 25개 국어가 넘는 언어로 출간된 글로벌 베스트셀러 『부의 추월차선』과 『언스크립티드』의 저자이다. 반쯤 은퇴한 기업가로서 자신이 창설한 ‘추월차선 포럼(The Fastlane Forum)’을 운영하고 있다. 이 포럼은 엠제이의 기업가정신을 전수받고 싶은 세계 각국의 회원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커뮤니티로서 참가 기업가의 수가 7만 명에 육박하고 기고된 글도 90만 편이 넘는다. 현재 유타 주의 알파인에서 가족과 함께 인생을 즐기고 있다.

YES24 저자소개 참조




 

2. 내용 및 줄거리

 : 부로가는 3가지 차선이 있다. 첫번째는 인도, 두번째는 서행차선, 세번째는 부의 추월차선이다. 부로가는 방향을 3가지로 비유하여 표현 한것에 대해서도 놀라웠지만 그 비유에 따라 내가 현재 어디에 위치하여 부를 향해 가고 있는지도 판단할 수가 있다. 현재를 위해 단순히 즐기고 소비하는 삶, 이것은 부의 인도이다. 열심히 저축하고 ETF 펀드나 높은 금리의 예적금을 열심히 들어서 돈을 관리하고 모으는 삶, 이것은 부의 서행차선이다. 나도 얼마전까지 아니 현재까지도 부의 서행차선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시스템을 만들고, 나대신 돈이 일하게 하며 시간을 사는 삶은 부의 추월차선을 탔다라고 표시한다. 부의 추월차선을 타기위해서 어떠한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도 말해준다. 시간을 돈과 맞바꾸는 행위를 지양해야 하는 이유, 시간을 얻을수 있는 방법 (운전대학, 운동대학, 기다림대학 등) 마인드적인 세팅과 실제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는 책이다.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으나 부자가 되는것이 쉬운것은 아니다."

by 골드부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빠르게 부자될수는 있으나 쉽게 부자되려고 하는 마음을 내려 놓을 수 있게 만드는 점.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깨달은 점]

1. 부자가 되는 길은 공짜가 아니다.

여기서 부자느 ㄴ빠르게 될수 있지만 쉽게 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이야기 한다. 이점이 매우 공감이 가면서 절대 공짜로 무엇을 바라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바라는 마음을 일단 내려 놓고 할일에 집중하는 것! 그것을 다시한번더 깨닫게 되었다.


2. 당장직업을 버려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당장이란 아무것도 준비되어 있지 않은데 직장을 그만두라는 말이 아니다. 계속해서 근로자로 월급을 안정적으로 받을 생각이 있다면 부자되기는 어려워 그 사고 방식을 당장 버리라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나 역시도 근로주의에서 어떻게 하면 빠져나올수 있는지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부와 자유를 빠르게 얻고 싶다면 스스로 시간을 만드는 삶을 살아야 한다.


3. 시간이 인생의 원동력이 되어야지 돈과 맞바꿔져서는 안된다.

백번동의하고 정말 필요하다. 나의 인생에서.


4. 추월차선 지도를 따라가면 빠르게 부자되기는 가능하지만 쉽게 부자 되는것과 헷갈려서는 안된다.

머리를 한대 맞은것 같았다. 부의 추월차선은 기본적으로 빠르게 부를 가지면서 그 밑바탕에는 보다 쉽고 편하게 라는 것이 있다고 무의식적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내가 편견을 가지고 있었구나 다시 알게 되었다.


5. 역경이 존재하는 이유

역경의 존재 이유는 충분히 그것을 간절히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그만 하라고 말하는 것이다. 역경은 그런 사람들을 단념하도록 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말이 정말 크게 와 닿았다.


[적용할 점]

1. 각 대학에 진학 할것

-> 운전할때 월부 듣기

-> 운동은 임보 사이 사이에 넣기

-> 기다릴때 / 대중교통 탈때 책읽기

-> 화장실에 책 비치-책보기

-> 일과 일사이에 운동 or 독서하기

-> 직장의 빈 시간에 글을 쓰기

=> 사실 조금씩 하고 있는 것들이긴 하나 내가 정말 대학에 들어왔다고 생각하고 좀 더 집중해서 해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2."언젠간" 이라는 말 하지 않기

=> 지금, 오늘, 당장 하는 것이다. 롸잇나우!! 습관으로 옮기자.

- 언젠간 부자가 될꺼야x

- 나는 부자다 0




5.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찰리멍거 바이블


댓글


로사윤
23. 09. 13. 18:30

부다 반장님 부의 추월차선 읽으셨군요~ 항상 읽어야지 하고 못 읽는 책인데 ㅎㅎ 저도 도전해봐야겠어요😁

아델맘1
23. 09. 28. 12:12

언젠간이라는 말하지않기!! 전 찰리멍거 읽어보기 ㅎㅎ

어나오나
23. 11. 17. 08:27

우리 멋쟁이 골드부다 보고 싶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