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1강 수강 후기!
나에겐 멀게만 느껴졌던 노후준비!!
제가 어렸을 땐 막연하게 나는 군대 안갈거야~ 라고 생각을 했고
군대를 제대하고 나서는 30대가 안올거야~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 군대 갔다오면 곧 서른이야 ) - 다이나믹 듀오 Go back
라는 노래 가사처럼 맞닥드린 30대 절망감이 되게 컷습니다.
이렇다 할 직장도, 모아놓은 돈도 없어 정말 막막하더군요.
이러면 부모님께 언제 효도하지? 어떻게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행복하게 살지? 라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 고민 끝엔 이렇게는 안되겠다. 라는 결론이 나왔고 시스템을 구축해서 내가 일을 하지 않고 돈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들어야겠다. 그래야 시간이 생기고 여유로워 질 수 있겠구나 또 한 나의 노후까지 편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정말 악착같이 모은 돈으로 소자본창업 (사업)을 했지만 쓰디 쓴 실패를 하고 혼자 지쳐 번아웃이 왔습니다.
지쳐서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도 불안한 마음은 점점 커져서 책을 사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출근 전, 출근해서, 퇴근 후)
책을 한 두권 읽을수록 책에서는 다 같은 말을 하고 있었습니다. ( 책을 읽어라, 운동을해라, 목표를 정해라, 부자들이 있는 곳을 찾아가라, 시간을 잘 써라,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해라, 행동해라 등등..)
그렇게 책을 읽고 나서 드는 생각은 그래서? 어떻게 하라는건데? 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떠올랐습니다.
그렇게 지쳐있던 그 때 우연치 않게 유튜브 월급쟁이부자들 TV에서 영상을 보게 되었고 지금 이렇게 강의까지 신청하여 듣고 있습니다.
1강을 듣고 느낀 점은 뜬구름 잡는 소리가 아닌 직장인이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 방법 (비전보드,시간가계부)을 알려주시고 거기서 끝이 아닌 제일 어려운 행동을 할 수 밖에 없도록 짜여진 시스템(과제,조모임)에 놀랐습니다.
생각해보면 목표설정을 많이 해봤지만 노트에다가 열심히 적어보고 볼 수 없어 금방 잊고 살았습니다.
( 다시 열어서 본 적도 없네요 ㅠㅠ )
다시는 이러한 실수를 하면 안되겠다 생각이 들었고 나의 비전보드와 시간가계부를 작성하여 매일 볼 수 있는 곳에 놓고 나의 목표를 향해서 한번 더 꾸준하고 성실히 달려가 보겠습니다!!
댓글
우르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