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나이가 많답니다.
그런데 저는 빈털털이입니다.
오랫동안 현실을 모르고 아니 알려고 노력하지 않았던 저 자신을 반성하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온라인 스토어, 취업, 주식투자 등 한꺼번에 많은 것을 시도해봤고, 크게 실패하지는 않글았지만
그렇다고 제 고민이 해결될 정도로 성공하지도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티스토리를 알게됐고, 구글과 연결하여 블로그 수익화를 이룬다는 설명에 일단 강의를 지르고
블로그에 글을 올렸습니다. 이 강의가 사실 월부에서 듣는 두번째 블로그 강의입니다.
혼자 하다 보니 더구나 퇴근 후 밤 시간을 쪼개 하다보니 사실 속도가 느립니다. 게다가 구글 세팅은 또 왜 그리 어려운지요. 그래서 첫번째 강의 애드센스 수익화 강의에 이어서 월백 강의까지 신청해서 듣고 있답니다.
오래 전 저의 직업이 글쓰는 것이었고, 무슨 자만심인지 글은 좀 쓸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항상 하면서 갈아오기도 했습니다. 막상 그런 글과 수익화 글쓰기는 다릅니다만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이 없기에 저는 블로그를 정말 놓지않고 하고 싶습니다.
세 분의 젊은 강사분들. 열정적으로 강의를 진행해 주심에 일단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강의 중간 중간 알려주는 꿀팁 역시 열심히 기록해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서 말했듯 나이가 있어 컴퓨터가 자유롭지 못하고... 블라블라 ^^;;
핑계지만 속도를 따라가기가 힘들어 천천히 강의 들으며 하나씩 해보자 마음 먹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사실 글쓰기보다 더 중요한 것이 애드센스 가입과 초기 세팅인 것 같은데...
사실 강의에서 알려주는 내용이 너무 중구난방입니다. 카톡방에 계신 분들도 컴맹부터 왕초보들이 많은데
모두 다 같이 세팅에서부터 해메고 있는 느낌입니다. 티스토리와 구글을 연결해야 한다는데 그러다가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매해 연결하면 더 좋다고 하고 그럽니다. 하위도메인은 뭐고 또 색인은 뭔지 ㅜㅜ
마음이 급한 저로서는 해보라는 것을 전부 시도해보고 있지만 구글에서는 승인 메일이 오지 않고 있습니다.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전에는 안됐다는 메일이라도 왔는데 이제는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들으며 하나씩 따라해보는 수강생들이 많은데 강의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너무 짧습니다.
내용을 앞에서부터 찾아서 들어보고 싶어도 이미 200% 넘어 들을 수가 없습니다.
강의 수강 기간을 정해서 그 기간 동안에는 좀 자유롭게 들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벌써 두번째 강의를 구매해 듣고 있지만 사실 아직 감이 안 잡힙니다. 교안을 보고 실행해보는 것은 사실 한계가 있습니다. 월부의 규정이 강의를 두 번 정도 들을 수 있게 하는 것은 알고 있으나 톡방에서도 많이 원하는 부분이니
강의의 성격에 따라 수강 조건을 변경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의 블로그에 좋은 정보와 글들을 담아갈 수 있도록 그리고 그것을 통해 제가 제 삶을 책임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조금만 더 친절하게 그리고 순서대로 따라하면 다 해낼 수 있을 정도로 자세한 강의를 부탁합니다.
이 강의만 따라하면 다 해낼 수 있어라고 자랑하며 추천할 수 있는 강의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율마향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