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실준반 강의를 듣고 나서 한 달을 쉬고(정말 푸욱 쉬었다.. 건강과 본업을 이유로) 서기반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에는 다시 열심히 듣고 임장도 가고 임보도 써 보자라는 마음이었는데 본업이 너무나 바빠서 또 헤매며 1강을 들었습니다.
강의를 3개 정도 들을 때는 휘몰아치듯 들었는데 듣고 나서 이러면 안 되겠구나...라는 생각에 4개부터 들을 때는 좀 더 치열하게 듣자라는 마음을 가지고 들었습니다.
자모님의 강의를 들었었기에 자모님의 열의를 이미 느꼈던 터라 기대하며 들었습니다.
이번에 서울 기초반을 들을 때는 서울에 대한 정보를 많이 듣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서울 여행을 하는 듯도 했고, 내가 서울에 투자를 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감도 잡을 수 있었습니다.
투자 공부를 시작했는데 앞마당 만들기가 쉽지 않구나....
내가 하는 본업에 투자하는 시간을 줄여야 하나?
매일 목실감 멈춤!
90일 부자 습관 만들기 도전도 멈춤!
칼럼 읽기도 멈춤!
->나는 왜 투자자가 되기로 했는가? 나의 목표는 무엇인가?
자본소득을 마련하여 노후대비를 하고 꾸준히 투자하여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다는 마음때문이었습니다.
주6일을 일하고 있고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일하기에 스스로를 돌아보거나 하고 싶은 취미생활을 즐길 시간이
거의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늘 여름휴가, 겨울휴가만 기다리며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더 이상은 안 되겠다 싶어서 선택한 길입니다.
->방해가 되는 문제는 무엇인가?
투자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
임장을 갈 시간도 부족하다는 것
이런 상황을 합리화하는 마음
->문제들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하라
1.투자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부족하다?->하루에 12시간은 일을 하는 상황.
2.임장을 갈 시간이 부족하다?->주6일 근무이기에 일요일에만 임장이 가능.
3.상황을 합리화하는 마음->나의 본업으로 나는 바쁘다.
->문제를 해결할 계획을 세워라
1.투자공부 시간은 할 수 있는 시간을 최대한 확보하여 몰입한다
상황에 휘둘리지 않게 투자공부를 변함없이 할 수 있는 시간대를 확정해둔다.
월수금: 9시~11시
화목: 7시~10시
일: 임장
2.임장을 갈 시간이 부족한 현실을 받아들이고 갈 수 있는 날에 집중한다.
3.합리화하지 않고 늘 방법을 생각하고 목표를 생각한다. 나는 아큐가 아니다
매일 3회 나의 목표를 생각한다. (알람활용)
나 자신과의 약속을 매일 아침 쓴다.(플래너 활용)
투자와 관련된 계획은 꼭 수치화하여 세운다(플래너 활용)
목실감, 부자습관 만들기 다시 시작한다(월부커뮤니티 활용)
강의를 들으며 가장 큰 소득은 서울투자에 대한 정보나 방법도 맞지만 일상의 상황에 휘둘리고 있는 저에게는 목표에 대해 각성하고 방법을 찾은 것이 가장 감사했습니다.
제가 약속한 대로 행동하여 점점 자신감 있는 투자자가 될 것을 저 스스로와 약속하게 된 1강이었어요.
댓글
즐기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