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장의 무게를 견디는 자 인연을 얻는다] 74기 54조 조장 후기

[사진은 제가 최근 본 아파트 단지 중 가장 품격 있다고 생각했던 아름다운 한강맨션의 옆태입니다. 더 이상 로망으로만 남기지 않을 거예요.]



안녕하세요. 74기 54조 조장을 맡은 황조롱이입니다😁



벌써 기초반의 마지막을 바라보고 있네요!! 한 달이라는 시간이 긴 것 같아도 참 짧습니다.



이번에 듣게 된 열반 기초반은 제가 난생 처음으로 돈 주고 들은 재테크 강의입니다. 뭐든지 첫 단추가 중요하다는데, 부동산 공부 입문을 너무 좋은 사람들과 좋은 강의를 통해 하게 되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열반 기초 수강은 제가 올해 들어 가장 잘한 선택인 것 같아요. 



저는 평소에 돈과 부동산에 관심이 많았지만 막연하게 ‘부자가 되고 싶다’, ‘좋~~~은 동네에 살고 싶다’는 상상만 했을 뿐 어떻게 부동산 투자를 시작해야 하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전세 레버리지 투자에 대해 알고는 있었지만 최근 역전세난 때문에 지레 겁먹고 희망을 접고 있기도 했고요.



하지만 부동산 하락장이 찾아왔고, 향후 몇 년간 공급이 너무 적다는 뉴스를 보고 투자를 위한 적기가 다가온다는 느낌이 들었고, 더 늦기 전에 부동산에 입문하고 싶다는 마음에 용기 내어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저는 사실 아직 학생 신분이라, 개강이 겹쳐 있는 3월에 새로운 강의를 듣는다는 점이 처음에는 많이 부담스러웠습니다ㅎㅎ;; 하지만 수강료 아깝지 않게 강의를 들으려면 저에게 책임감과 강제성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해서 조장 자리에 지원했고, 너무 감사하게도 54조의 조장이 되어 한 달 동안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첫 강의에 조장이라니!! 사실 될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어서 조장이 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을 때 ‘와 나 어떡하지ㅠㅠ’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너무 멋진 ⭐️54조 조원님⭐️들과 늘 물심양면으로 서포트해주시는 멋진 우리 ⭐️럭셔리초이 반장님⭐️, 그리고 ⭐️동료 조장님⭐️들을 만나 즐거운 한 달을 보냈습니다.



조모임은 월부의 가장 큰 장점인데요. 평소 직장이나 학교에서 혼자만 부동산에 관심 있는 것 같아 외로웠던 마음을 달래주는 정말 즐거운 시간입니다. 특히 저는 주변 환경이 돈 버는 일/투자를 터부시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참 답답한 마음이 컸는데, 조모임을 하면서 눌러왔던 돈 이야기, 부동산 이야기를 마음껏 할 수 있어서 속 시원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조모임의 조장이 된다는 건 즐거움이 두 배라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늘어난 책임감만큼 괴로움이 늘지 않도록 늘 신경써주시는 반장님과, 조장 모임 때마다 만나는 동료 조장님들과의 관계가 부동산에 입문하는 초보 투자자에게 큰 응원과 위로가 되었습니다.



특히 조장 모임은 평일 저녁에 진행했는데, 많은 조장님들께서 회사와 가정으로 바쁘신 와중에 모여 진지하게 즐거운 조모임을 위해 고민하시고, 어떻게 하면 조원들에게 더 도움이 될지 머리 맞대 생각하시는 모습이 학업/부업/강의!!로 지쳐가는 저에게 많은 동기부여가 됐습니다.



다들 바쁘신 일상을 쪼개고 쪼개 열심히 하시는구나. 나도 열심히 해야지! 조원님들 하나라도 더 얻어가실 수 있도록 놀이터에서 뭐라도 퍼나르자! 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의 말을 남기며…


대학 졸업한 뒤로 이렇게까지 바쁘게 살았던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제 체력의 한계를 시험하는 한 달이었지만, 덕분에 저의 한계치를 늘리는 경험을 한 것 같아 기쁩니다. 이번달의 경험을 밑거름 삼아 100억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달려보렵니다ㅎㅎ 



마지막으로 부족한 점이 많은 조장이었지만, 한 달 동안 저를 따라와주신 우리 조원님들과 늘 앞서서 이끌어주신 선배 투자자인 럭셔리초이 반장님께 한 분 한 분 감사함을 표하고 싶습니다.


| 오랜 투자 경험으로 좋은 인사이트를 남겨주신 몽군님

| 늘 열정과 밝은 에너지, 그리고 맛있는 간식🥚을 챙겨주신 써니텐님 (2주차 조모임 후기 제목의 주인공ㅎㅎ) 황금부엉이라는 멋진 별명을 지어 주셔서 닉네임 변경까지 고민 중입니다ㅎㅎ

| 조원들의 조모임 과제 제출이 됐는지 늘 꼼꼼히 확인해주시고 조모임 때 화면에 자료를 띄워주셔서 편리한 조모임 환경을 만들어주신 알렉사님

| 가정, 직장, 투자 세 마리 토끼를 잡고 계시는 마포구 임장 대장 알라딘님

| 조모임하기 좋은 장소를 추천해주시고 늘 똑부러지게 조모임 참석해주신 설명하는 감자 워터o님 (폭풍레벨업이 기대됩니다)

| 선배님과의 대화 때 처음부터 참석하지 못한 저를 대신해 링크 전달과 대리 조장 역할을 해주신 초코캔디님



| 초보 조장의 좌충우돌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해주신 긍정킹 럭셔리초이 반장님 감사합니다. 조를 현명하게, 친근한 분위기로 이끌어가기 위한 넘치는 꿀팁을 공유해주시고, 곤란한 상황을 헤쳐가기 위한 지혜도 나눠주셨어요. 반장님께서 추천해주신 ‘절제의 성공학’, ‘결코, 배불리 먹지 말 것’이라는 책들도 다음달 초까지 시간을 내서 꼭 읽어보려고 합니다. 정말 많이 배우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 special thanks 오로라v 조장님~~!! 새벽마다 조장 톡방에 공유해주신 부동산 신문기사 덕분에 매일 알찬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혼자 밥을 먹을 때 더이상 유튜브를 안 보고 기사를 읽으면서, 부족했던 투자 공부 시간을 쪼금이나마 늘릴 수 있었어요. 정말 감사했습니다!

| special thanks 제시j 조장님!! 조장방에서 제가 고민을 털어놓을 때마다 늘 격하게 공감해주시고 친근하게 다가와주셔서 마음 편히 조장 일을 할 수 있었어요. 넘 감사드려요💕



성공하는 투자자, 황조롱이가 될 때까지 함께하고픈 멋진 인연과 필수 기본기를 배우는 훌륭한 한 달이었습니다.


모두모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댓글


user-avatar
제시user-level-chip
24. 03. 31. 21:22

아니 모야 내이름 왜 저기써....💓💓 조롱이님 우리 떡볶이 데이트라듀 한번 해요 너무 고생 많으셔써용🥰🥰🥰

user-avatar
럭셔리초이user-level-chip
24. 03. 31. 21:36

우와🩷 롱이님, 정말 바쁘고 어려운 싱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서 조원분들 잘 이끌어주시고, 정말 최고의 조장님이었어요😍

user-avatar
비오는날가입user-level-chip
24. 03. 31. 22:00

롱이 조장님 정말 멋진 3월을 보내셨네요~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멋진 투자자가 되실겁니다.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