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4기 113조 트래비스]가치평가투자의 가치를 확인했던 3강 강의후기

  • 23.09.22

서울투자기초반 4기가 어느덧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마지막 3강을 들으며 아쉬웠지만, 끝까지 텐션을 유지하며 마무리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자음과모음 튜터님의 시원시원함이 돋보였던 3강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가치성장투자의 가치를 확인하는 여정'이었습니다. 그동안 서울 투자, 그것도 가치성장투자는 어림없다 생각했었는데 하나하나 자세히 따져보니 불가능한 영역이 아니란 걸 알 수 있었고 그래서 더 힘을 내게 해준 강의였습니다.


무주택자 or 1주택자로 상황을 구분하여 각각의 포지션에 맞는 투자로드맵을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반드시 따라가고 싶은 로드맵이었어요. 특히 절대로 해서는 안될 행동까지 알려주시니 뼈를 맞은 듯 얼얼하면서도 새겨들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유리공을 지켜가며 투자해야 한다고 다시금 되새긴 부분이었어요.


그리고 이어진 대망의 1~3급지 분석!

1~3급지를 앞마당으로 갖고 있는 건 아니지만 오래 전부터 관심 갖고 지켜본 지역들이기에 알 만큼 안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모르는 게 참 많았네요. 급지에 따른 각각의 구별 특징을 하나하나 짚어주셔서 진짜 푹 빠져서 봤습니다. 특히 양천구와 광진구, 성동구의 특성은 몰랐던 부분이 많아서 더 재미있었고 빨리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역시나 가장 중요한 건 강남접근성과 교통, 연식(신축 여부)이었습니다. 이 조건에 부합하지만 아직 눈에 띄지 않은 지역의 보석 같은 단지를 찾아내는 것이 제가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최상급지에서 상급지로, 중간급지로 내려오는 동안 가격대가 점차 바뀌는 것도 신기했습니다. 당연한 거겠지만 이렇게 강의를 통해 확인하고 보니 이런 변화의 추이를 현장에서 직접 눈에 담고 싶었어요. 현재 임장 지역으로 다니고 있는 강동구를 중심으로 주변 지역을 하나하나씩 확인하며 앞마당으로 만들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임보 뒷부분에 의무적으로 채워넣던 '도시개발'은 제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중요한 항목이었습니다. 찾아봐야 할 게 많고 이걸 꾸준히 찾아보며 업데이트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컸었는데요. 이런 압박 때문에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걸 놓칠 뻔 했음을 배웠습니다. 


조금은 느슨해진 마음을 다잡을 수 있도록 아예 강의 맨 뒷부분에 정신 무장 컨텐츠를 특별 편성해주셔서 더욱 감사했습니다. ego 버리고, 의심 거두고 월부 안에 오래오래 남아야겠다 스스로와 약속했습니다.


BM

(1) 'OO구'보다는 같은 급지 내 단지 대 단지로 비교평가 하기(추세선 적용, 저점에서 반등하는 시기 비교)

(2) 가치평가를 하되 그중에서도 더 가치가 숨어있는 지역을 발굴해서 투자 실행하기

(3) 도시개발계획 꾸준히 업데이트



댓글


어썸밍밍
23. 09. 22. 17:29

멘토님들의 인사이트 넘치는 강의 들으시고, 후기작성 하시면서 BM하실 부분은 꼭 본인걸로 만드시길 응원드립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