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4주차 강의는 너나위님의 경험과 조언을 바탕으로 한 진심어린 강의를 완강했습니다.
어쩌면 투자를 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본질을 짚어주신 강의였습니다.
아직 시드가 부족한 저에게 다음은 어떤 강의가 도움이 될지, 현재 어떤 투자수준에 있는지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입지를 잘 파악하며 저평가된 곳을 잘 찾고 늘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중점을 두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현재 시드가 부족하여 지방을 먼저 투자해야겠다고 생각을 하였지만서도 '내가 지방에 앞마당을 열심히 넓혀 지방에 투자했을 때 수도권의 기회를 놓치는 건 아닌가'하는 불안한 생각도 있었습니다.
너나위님이 말씀해주신것처럼 수도권의 기회가 그렇게 짧지 않다는 것도 설명을 통해 이해할 수 있었으며,
현재 투자금에 맞춰 가장 최선의 투자를 하고, 점점 앞마당을 넓혀 나가고 다음 투자금이 생겼을 때 그 순간에 가장 최선의 투자매물을 선정하여 투자하며 꾸준히 투자를 해나가면 되겠다는 것도 느끼게 되었습니다.
투자를 하였을때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매매와 전세가 둘다 올랐을때, 매매가 올랐으나 전세가 빠질때, 매매는 내려가고 전세가 올랐을때, 둘 다 내려갔을때 어떤 상황이 벌어지는지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잘 설명해주셔서 잘 이해할 수 있었고 앞으로 투자를 하는데 있어 이 일들을 모두 다 경험하고, 하락장을 맞더라도 마인드컨트롤을 하며 받아들여야 제가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것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한테 있어 이 강의를 들으며 다시 한 번 다짐하게 된 것은 일단 뭐가 됐든 독강임투를 병행하며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는 '한다는것'이자, 내가 현재 투자할 수 있는 시드와 그 범위 내에서 투자할 수 있는 최적의 매물을 찾았다면 믿고 투자하여 하락장을 맞더라도 믿고 기다리는 것, 그리고 점점 앞마당을 넓혀나가 점점 내 투자매물을 늘렸을때 역전세등의 리스크를 잘 대처하고 이 물건들의 가치가 많이 올라 투자금을 전부 회수하고 물건만 남을 수 있도록 강의에서 말씀하신걸 잘 따라 시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강의는 아직은 지금 저를 돌아봤을 때 실제로 투자를 진행하는 것 자체가 많이 부족하다 생각하여 천천히 다시 복습과 성장을 하기 위해 열중반을 듣기로 하였습니다.
열중반을 들으며 독서도 열심히 하며 마인드를 되새기기도 하며, 열중반에서 또 새로운 공부를 하며 성장하는 기회로 삼겠습니다.
댓글
빈나브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