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62조 6기 아네트
올연말이나 내년초 모아놓은 종잣돈으로 내집마련을 하려고 합니다. 물론 대출을 3억정도는 받아야 할꺼 같아요.. 그럼 내집마련 하고 투자는 기회가 없어질꺼 같아서 고민이 많이 됩니다. 제가 나이가 많아서 더 늦기 전에 내집을 마련해야 다시 종잣돈이 모이면 더 안정적으로 투자를 할수 있을꺼 같아요.. 그래서 내집마련을 하려 합니다. 제 선택이 옳았으면 좋겠습니
62기 6조아네트
임장보고서 결론은 못내렸습니다. 단임을 아직 다 못하기도 했습니다. 다음주 단임 마져 하고, 결론 내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전 준비반 62기 6조 아네트
코크드림님의 강의는 실제 투자를 한다면 매우 도움이 될것같은 강의 입니다. 비교분석.. 1등 을 뽑는것, 1호기를 했을때 인테리어까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히 마지막강의에서 남들 10개 임장 할때 1~2개만 해도 된다. “10개 하고 포기하지 말고, 1~2개 하고 계속 쭉 발금그고 있기”가 가장 와 닿는 내용입니다.
실전준비반 62기 6조 아네트
30평대 아파트 시세지도와 시세 그룹핑 해보았습니다. 아직 지역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것 같아요. 내가 투자한다면 어딜 해야 할지에 대한 결론은 내리지 못했습니다.
62기6조 아네트
자모님 강의 너무 시원시원 재밌게 잘 해주시네요..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근데 강의는 들으면 들을수록 점점 더 어려워 지는것 같습니다. 투자 쉽게 생각했던 내 생각이 많이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하는구나라고 다시한번 경종을 울리게 해주시네요. 할수 있을지 아직도 선뜻 마음이 동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나 아네트는 해내는 사람이다. 난 한다. 해낸다.된다.
성남수 수정구 임장 보고서 처음 작성 해봤습니다. 조원들과 시간이 안맞아서 혼자 분위기 임장 갔다 왔습니다. 이렇게 하는것이 맞는 지 모르겠는데… 암튼 완료 했습니다.
권유디님께서 하신 말씀중 많은 부분이 공감이 됩니다. 열반 기초 듣었을때도 부정적이고 내가 할수 있을까? 하는 마음이 가득했는데.. 지금생각해 보면 너무 막막하고 앞이 보이지 않는 투자라는 것을 내가 할수 있을까라는생각에 비판적으로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지금도 해보자 라는 긍정적인 마음도 있지만 아직도 안될꺼 같은데.. 내가 할수 있을까? 힘든거
열반스쿨 기초반 79기 6반 81조
1~2주 전까지의 나의 마음을 이걸 과연 내가 할수 있을까? 되는 사람들이나 되는 거니 이번 강의만 들어봐야지였다면 , 지금 3주차 강의 듣고 생긴 마음은 천천히라도 계속 해볼까 이다. 사실 양파링님이나 주우이님처럼 혼신을 다해 뼈를 갈아 넣으면서 하고 싶지는 않다. 핑계라면 핑계 겠지만 나이도 많고 힘드는게 싫어서 .. 나는 내 스타일대로 여유롭게 천천히
열반스쿨 기초반 79기 6반 아네트
부동산 생초보인데 강의를 듣고 생각해보니 2-3 년전에 친구따라 강남 간다고 동생 지방 아파트 투자 하는데 따라 갔다가 같이 했었습니다. 매매 전세 갭차이 3천정도 나는거라 2개 정도 했었는데 지금 상황은 아파트 값도 내려 가고, 심지어 작년에 역전세가 나서 천만원 돌려 주기 까지 했습니다. 모 당장 팔꺼 아니니 갖고는 있지만 지금 생각하니 너무 아무것도
79기81조 과제
사실 막막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하는데 까진 했고, 수업 들으면서.. 조모임하면서.. 차근차근 메꿔나가겠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 79기 6반
인생의 목표를 어느정도 정하고 들어왔어야 하나봅니다. 강의의 내용은 살면서 정말 필요한 내용들인데 저는 아직 준비가 안됬나 봐요. 비전보드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고 구체적으로 생각해 본적이 없느거 같아서 머리속이 복잡해 집니다. 이것또한 과정이겠죠? ㅠㅠ 하나씩 천천히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