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전세 실거래 건수가 많은 아파트

24.05.09

안녕하세요,

서울 아파트 갭투자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직장인 입니다.


네이버 부동산을 보면 전세 실거래 건수가 많은 아파트들이 있잖아요.

전세 건수가 많은 건 분명 많은 사람들이 전세에 관심을 갖는다는 걸 의미하기도 하지만,

전세로 오래 살지 않아 집주인 입장에선 다시 세입자를 구해야 하는 상황과도 같은데.


전세 실거래 건수가 많은 아파트를 장점으로 봐야할지, 단점으로 봐야할지 궁금합니다.



댓글


한양인
24.05.09 13:28

안녕하세요 ksh****님 ~~~ 전세 실거래 건수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실수요가치가 높은 아파트라고 생각됩니다~~ 장점으로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숨유지
24.05.09 16:07

KSH님 전세 실거래가 많은 단지의 장단점을 궁금해하셨는데요~ 수학처럼 공식은 없지만, 경험상 2가지 케이스가 있었던 것 같아요. 1. 선호도 높음, 대단지 : 세대수가 많고, 선호도가 높아 그만큼 수요가 넘치는 단지 2. 선호도 낮음, 살기는 괜찮음 : 매매 하기는 싫으나, 전세로 거주하기엔 괜찮은 단지. ( 예로, 주변에 공장이 있어 혹은 세대수가 너무 적은 이유 등으로 매매하긴 싫지만, 역세권이라 거주는 하고싶은 단지 ) 보고있는 단지가 어떤 케이스인지 가치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투자 파이팅입니다 ^^!!!

꽃을든둘리
24.05.10 08:50

ksh님 안녕하세요 ~ 전세 건수가 많다는 것은 다양한 이유로 해석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정말 살기 좋은데 가격이 저렴해서 그럴 수도 있고, 가격만 저렴한 곳일수도 있구요. 단순히 전세 건수만으로 해당 단지의 선호를 결정 짓기는 한계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단지 자체의 가치, 매매/전세 가격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해당 단지의 장단점을 파악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화이팅입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