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중 8기 5년안에 서울2채 가질조 금동이] 1주차 강의후기

  • 24.05.14

예전에 어떤 부동산 책에서 앞으로 소형 집이 더 인기가 있을 거다. 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월부 유튜브 에서도 이 이야기를 다룬 적은 있습니다만. 저는 가족 구성원상 32평은 필요했고, 여유가 있으면 싱글도 32평이 좋지 않을까? 집에서 취미 생활을 많이하니까 공간을 분리하는 측면에서도 큰집이 유리하다 생각했으니까..


결론적으론 유튜브의 내용에 공감을 하지만, 왜 소형 평수에 대한 언급이 있었는지 이해가 갔습니다

이제 젊은 세대는 학군도 중요하지 않고, 오히려 힙한 지역을 선호 한다라는 말에 살짝 충격 을받으며 바로 수긍을 했습니다. 거주 분리를 해서 투자를 할 의향은 있지만, 언젠가는 들어가 살 1호기라는 생각에 모든 욕심을 내려놓기가 쉽지않고, 모든걸 다 챙겨서 가고 싶은 마음에 가슴이 답답해지는, 시기입니다. 뒤로가는 선택을 했던 나였구나 라는 반성도 합니다.


앞서 들었던 앞마당을 만드는 과정에서 썼던 시세따기와 다른 방식에 시간이 더 들어가고 있지만, 내가 선호하는 지역만 시세를 보게되는점이 있는 반면, 이번 리스트 정리는 선입견 없이 일단 다 정리한후 추려볼수 있어서 또 다른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시세를 따고 있자니, 어떤곳은 전고점을 넘은 매매가가 속출하고 있어서 마음이 조급해지기도 합니다.


댓글


l금동이l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