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게리롱님의 강의는 처음이었는데 질문과 그에 대한 숨은 의미와 왜 해야하는지 이유를 명확히 알 수 있었다. 임장하는 순서나 임장보고서에 넣는 항목들을 그냥 작성했었는데 이제는 왜 해야하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부동산 투자는 가치 있는 물건을 싼 구간에 잘 모아서 충분히 비싸질 때까지 잘 지켜낸다. 투자 생활을 하면서 마음 속 깊이 잘 새겨야 할 문장인 것 같다.
잃지 않는 투자의 원칙(저환수원리) - 열반기초반에서 너바나님께 처음 들은 내용이었는데 그 때는 이런게 있구나 했었는데 항목별로 그 진짜 의미를 알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가치있는 물건을 싼 구간에 사는 방법을 햇반사는 방법으로 비교해주셨는데 이렇게도 생각해 볼 수 있겠구나 하면서 봤 던 것 같다.
먹어 봄 = 가치 판단 =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가 어떤 건지 확인 = 임장 / 임보
계속 사먹다 보니 가격을 봄 = 저평가 판단 = 내가 아는 단지들의 가격을 계속 지켜 봄 =시세트레킹
임장과 임보를 주차별로 할 때 목적과 방법들을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다음 서기 때 꼭 적용해봐야지 생각했다
1주차 지역조사에서 위치 인구 경제력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지역개요에서부터 너무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쓰지 말고 대략 어떤 지역인지 '감만 잡는다'는 생각으로 작성해보라고했다. 내 이야기 같았다;
분위기임장 때 임장루트를 직접 그리고, 임장 가기 전에길을 외운다는 생각으로 루트를 가급적 많이 본다. 내가 루트 상 어디 쯤을 걷고 있는지 생각하면서 걸어라고 하셨는데 생각해보면 폰으로 루트보기 바빴던 것 같다. 다음 임장 때 잘 적용해보자!
지역 분위기를 느끼고 생활권에 대한 느낌 정리하고 의견을 남기자!
입지평가(가치파악)를 잘 하는 투자자가 되어보자!
1) 가치(위상) - 크게 시작해서 좁히며 비교
2) 입지(지도) - 모든 정보는 지도 위에 ; 자료(표)로 끝나지 말고 정보(지도)로 가공
단지 임장은 직접 가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들을 확인하며 단지의 가치를 더 정확히 알기 위해 하는 것. 단지 내 뿐 아니라 단지 주변도 중요하다고 알려주셨다. 분임과 마찬가지로 단지에 대한 느낌을 정리해 보자!
매물임장 때는 어떤 방식으로 볼 지 + 뭘 중요하게 봐야 할지 정하고 들어가자!
투자검토 및 결론은 투자 후보 단지들 중 투자기준을 충족하면서 제일 좋은 것(내가 투자하기에)을 1등 물건으로 뽑는다. 첫 임장지인 분당에서는 제대로 결론을 못냈었는데 다음 임장부턴 결론까지 내보자!
결론 이후에
투자할 수 있는 상황이다 -> 매물털기
당장 투자는 못한다 -> 가격 지켜보기(시세트레킹)
잘 해 보자!!
댓글
퓨리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