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개요>
- 책 제목: 원씽
-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 비지니스북스
- 읽은 날짜: 2024년 05월 19일
<책에서 본 것>
1부 거짓말
- 업무든 관계든 모든 일이 다 평등하게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을 가지치기 하면서 마지막 단 한 개만 남겨라.
- 멀티태스킹은 능력이 아니다. 원씽에 집중하기.
- 자기관리를 계속 하는 게 아니라 습관을 만들어라. 좋은 습관 66일 동안 유지하기.
- 의지력은 한도가 있다. 주어진 한도 내에서 원씽에 투자하기.
- 일과 삶에 균형을 맞추지 말고, 일에 집중했다가 삶에 집중했다가 반복하기. 삶(가족, 건강, 친구, 정직)은 한번 놓치면 되돌릴 수 없다는 것 잊지 말고, 일에서 원씽이 아닌 것을 희생하기.
- 크게 벌이는 일에 두려움 가지지 말기.
2부 진실
- 포커싱 질문: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 큰 그림(내가 어디로 가고 있는가?) -> 작은 초점(그 길에 지금 당장 할 일)
3부 위대한 결과
- 목적의식 -> 우선순위 -> 생산성 -> 수익
- 목표 써서 가까이 두기 (최종목표 -> 5년의 목표 -> 1년 -> 한달 -> 한주 -> 하루 -> 지금)
- 주 5일 * 오전에 4시간씩 단 하나의 일에 집중 & 일주일에 1시간 계획세우는 시간 & 휴가 꼭 다녀오기
- 생산성 방해받지 말기
- 거절할 줄 알아야 함
- 각자 상황 속에서 제약 있음을 인정하고 포기 x
- 건강(정신, 신체, 정서) 챙기기, 동기부여 측면 계획세우고 표시, 시간마련하기
- 주변 상황, 사람 바꾸기
<책에서 깨달은 것>
내가 완벽주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알고 있었고, 그러한 성향 때문에 내 인생이 조금 고달프지만 더 잘 사는데 도움이 된다고 믿고 있었는데 아니었다. 완벽주의 때문에 모든 것을 고만고만하게 성취하고 있었고, 아주 높은 목표는 설정하지도, 이루지도 못하고 있음을 깨달았다. 그렇다면 다른 것들을 희생하면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이루고 싶은 단 한가지.. 나의 원씽은 무엇일지 고민해보게 되었다.
<책에서 적용할 점>
목표 써서 가까이 두기 (최종목표 -> 5년의 목표 -> 1년 -> 한달 -> 한주 -> 하루 -> 지금)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54) 당신이 원하는 것 중 대부분은 당신이 실천하는 몇 개의 일에서 비롯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