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B지역은 현재 임장 중인 곳이기도 하고 특별히 관심을 가지고 보고있는 지역이어서 강의가 귀에 쏙쏙들어왔습니다.
떠나 온지 10년이 되었지만 한때 B지역 거주민으로서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면서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또한 투자자의 시점에서는 어떻게 지역을 바라봐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들었습니다.
처음 분임을 했을 때는 학군지이며 부촌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구임에도 학원가 외에는, 핵심지의 살짝 초라한; 모습보면서 생활권의 위상을 판단하는데 혼란이 있었습니다만
어느정도의 위상을 가지고 있는지 상승장에서 어느정도 힘을 가지고 있는지를 강의를 통해 확인하면서 생활권의 위상을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었고 핵심지의 위력을 받아들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B지역은 최근 공급이 너무 많아서 신축의 비율이 전체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인데 이 때 구축투자를 할 때 어떤 기준을 가지고 판단을 해야하는지 기준을 설정해 주셔서 정말 좋았고, 이부분은 다른 지역의 구축을 투자할 때도 지역 특성에 따라 살짝 바꿔서 투자기준을 세워보아도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식빵파파님의 공급분석부분을 들으면서 공급을 이런 관점으로도 볼 수 있구나 하는 걸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지역분석할 때 공급쪽을 조금 더 파보면 투자결정 할 때에 도움이될만한 무언가가 도출될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정말 좋은 강의였고, B지역의 다른 구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임장가고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