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115조 봄날해내세요]

P18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다. 더 큰 효과를 얻고 싶다면 일의 가짓수를 줄여야 한다. 한가지에 파고 드는것은 남다른 성과를 내기 위한 간단한 방법이다.


P26

큰 성공을 거두는 사람은 매일 우선순위를 새로 정하고 첫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은 다음 그것이 넘어질때까지 힘껏 내리친다. 훌륭한 성공은 동시다발적인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일어난다.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그다음에 또 한가지 올바른 결정을 내린다. 핵심은 오랜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번에 하나씩이다.


P48

할일 목록 대신 성공목록을 만들기

할일 목록에 우선순위를 정할때 비로소 성공목록이 된다(할수있는것 X ,해야 하는것 O)


P65

멀티태스킹은 시간을 절약시켜주지 않는다. 시간을 낭비할 뿐이다.

한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하면 결국 아무것도 잘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현재 자신에게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알아내고 그 일에 전념하라


P81

자기관리에 집착하지 마라. 한번에 하나씩 좋은 습관을 충분한 시간을 투자해 일상으로 만들어라.


P96

하루라는 시간을 투자해 최고의 성과를 얻고 싶다면 의지력이 떨어지기 전에 가장 중요한일 그 한가지 일을 일찍 해치워라


P112

무게를 맞추는 삶을 살아라. 중요한 일을 맨 앞에 두고 나머지 부분은 기회가 닿는대로 관심을 쏟아라.


P125

큰일을 두려워하지 마라. 평범한 이류에 그치는 것을 두려워하라. 재능의 낭비를 두려워하라. 삶을 최대한으로 살지 못할 것을 두려워하라. 작은 생각으로 삶까지 작게 쪼개지 마라. 크게 생각하고 목표를 높게 잡고 대담하게 행동하라. 용기가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것이 아니라 두려움을 넘어서는 것이라면 , 크게 생각하는 것은 의구심을 느끼지 않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넘어서는 것이다. 크게 생각하고 크게 살아야만 자신의 삶과 일에서 진짜 잠재력을 경험 할 수 있다.



P191


당신이 도달하고자 하는곳과 당신이 오늘 하는 일의 방향이 서로 맞을 때 탁월한 성과가 날 수 있다. 목적의식을 생각하며 그것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하라.


내가 할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최종목표-5년의목표-1년의목표-한달의목표-한주의목표-하루의목표-지금의목표


최종목표: 시간적, 경제적자유 달성

5년목표: 부동산 투자로 10억달성

1년목표: 2024년 1호기

한달목표: 앞마당 한달에 하나씩 늘리기

한주목표: 임장 /임보/독서/강의 중 반복

하루목표: 원씽 독서후기 완료

지금목표: 원씽 완독


p201

성공하는 사람일 수록 시간을 생산적으로 쓴다.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정해두고 독하게 그것을 지킨다. 시간을 정해두고 지속적으로 행동하는 것과 탁월한 성과 사이에 연관 관계가 있다.


하루 중 최대한 이른 시간 중에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하루 4시간 이상)을 따로 확보해 놓는다.

탁월한 성과를 경험하려면 아침에는 생산자가 되고 오후에는 관리자가 되어라. 당신의 목표는 '단 하나의 일을 마치는것' 이다. 매일 단 하나의 이르을 할 시간을 따로 떼어두지 않으면 당신의 단 하나는 영영 끝나지 않을 것이다.


p233

책임감 있는 태도

현실이해-현실인정-책임을진다-해결책찾는다-계속해나간다

변화를 원한다면 당장 조수석에서 나와 운전석에 앉아라


가장 중요한 우선 순위를 위해 시간을 따로 확보하고 , 그 시간을 보호하고, 그 시간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했을때 자신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생산성을 발휘 할 수 있다. 그때 바로 단 하나의 힘을 직접 겪을 수 있다

단 하나의 일을 추구하다 보면 다른일들이 미뤄질 수 있음을 인정하고 받아들여라.그리고 그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워라. 단 하나를 성취하면서 이룬 성공이 곧 당신이 올바른 결정을 내렸음을 증명할 것이다.


멀티태스킹을 하려고 안간힘을 쓰다가 이도 저도 안되어 스트레스만 잔뜩 받는 내 일상이 떠올랐다. 지금 내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두세가지 정도인데 동시에 하려고 애쓰지 말고 시간을 분배해 그 대상에 집중하려고 노력해봐야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