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가 아니라 의지도 관리가 필요하다.
의지도 체력처럼 관리가 필요하다.라는 걸 느꼈다.
나는 내가 의지가 약해서 발전이 없다고 생각했다. 지금도 그렇게 생각한다.
하지만 의지도 무한한 게 아니라는 것을 책을 통해 배웠다.
확실하게 집중해서 해야 할 일(내 인생을 바꿀 정도로 중요한 일은) 가장 컨디션이 좋은 시간인 오전에 누구의 연락도 받지 않고 혼자 방에 고립돼서 완성해야겠다.
시간인 오전에 누구의 연락도 받지 않고 혼자 방에 고립돼서 완성해야겠다.
컴퓨터 말고는 모든 걸 치워야겠다. 핸드폰도 비행기 모드로 하고 카톡, 전화를 씹어야겠다. 집중 2~3시간 1가지에만 온전히 집중해야겠다. 다른 해야 할 일이 생각나면 포스트잇에 적고 나중으로 미루야겠다.
해야 할 일이 있으면 바로 해야 한다로 알고 있었는데. 일의 우선순위에서 밀리는 일들은 모두 뒤로 미루어야겠다.
OK 고원을 넘는 방법
나의 회사는 3년 전부터 매출이 제자리 걸음이다. 발전이 없다. OK 존에 머물러 있다. 내가 꿈을 멈춰서 인거 같다. 내 과거를 뒤돌아보면 꿈은 항상 컸다. 실제로 남들이 안된다고 했단 일들도 꿈을 크게 꾸는 습관 덕분이었는지 실현시킨 일들도 많다. 나는 꿈이 큰 사람이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려 하는 사람이다. 끝까지 꿈을 까먹지 말자.
나의 최종 목적지 1000억, 그것을 도달하기 위해 해야 할 원씽은?
비전보드 다시 쓰기가 오늘 나의 원씽이다.
나는 꿈이 크다. 단기간에는 어림도 없는 꿈이다.
책에서도 목표를 크게 가지라고 했다. 내 성향도 본디 그러다 하다.
투자 공부만으로는 이루기 힘들다. 돈을 많이 벌고 그 돈으로 투자를 해야 한다.
월부의 튜터님들 보면 공무원이 선 분들도 20억 30억은 달성하신 거 같다.
맞벌이라고 해도 년 1억 모으셨다면 많이 모은 걸 거다.
그럼 나는 년에 5억을 버는 걸 목표로 하자. 시드가 크면 성과도 클 것이다.
그렇게 20년을 해나가 보자. 수도권에 2번의 싸이클이 돌아주면 크게 벌수 있다.
투자도 사업도 크게 생각하되 빨리 부자가 되지 않으려는 자세로 많이는 못 벌아도 잃지 않는다는 마음으로 농부처럼. 대중이 공포 때는 배짱 있게. 기회 앞에서 배짱 있게 살아보자
내가 먹이가 준 늑대가 이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