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책읽9투자자로6성되조 레디뽀(조이41기)]

  • 24.05.22

책 : 원씽

저자 및 출판사 :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

  1.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2.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3.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4.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5.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6.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과거에 2.3.4.5를 매우 믿었었고 월부에 오기전에 원씽을 읽게 되었고 원씽전문가(?)와 함께한 모임이 있었다. 동기부여학과 유튜버를 통해 원씽을 처음 읽었고, 해외에서 원씽 저자와 만나서 원씽전문가육성 프로그램을 다녀온 뒤 오픈한 모임이 있다고해서 우연히 참여하게 되었다. 개인의 어떤 실패했던 경험이 있던터라 몸도 마음도 경제력도 매우 혼란한 상황이었는데, 참여하다보니 간헐적으로 힘이 좀 나기 시작했었다.

현재는 좀 달라졌다. 아직도 아주 적은 비율로 3번에 대해서는 조금 그래도 관리를 해야 성공하는것 아닌가 라는 생각이 살짝 남아있긴하지만 ㅎㅎ


이런저런 우여곡절을 겪고 보니 일에는 우선순위가 있고 중요도에 따라 처리하는게 지금까지도 몸에 베어있다. 줄곧 해오던 멀티태스킹도 몸이 망가지고 체력이 급속도로 깎이는것을 느낀뒤로 급한일이 아니라면 잘 하지 않으려 하는 편이다. 의지가 있더라도 체력과 마음때문에 못한것도 많고 좌절도 많이했었고, 때로는 균형도 필요하지만 그걸 매번 일정하게 유지하는것에 오히려 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됨을 느꼈다.

스스로 겪고 달라진것도 있었지만 책을 읽고 강의에 참여하고 바뀌었던 것들을 잘 적용하고 있던것도 있구나 그래도 나 잘하고 있었구나 조금 위안이 되었다.


다시 읽고 조모임에 참여하며 여러 사람의 의견등을 들어보니 조금 더 신경써야겠다 싶은부분이 있다.

한정되어있는 에너지를 잘 관리해야겠다.. 한동안 떨어진 체력을 분임을 가며 많이 걷고 기르고 있지만 운동을 따로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또, 잘되다가 한번씩 흐트러지는 것이 있는데.. 어느순간 내가 해야될 일이 많아지고 너무 바빠지면 정신없이 힘든때가 찾아올때가 있다. 하나를 먼저 정해서 이것만 끝낸다라는 생각으로 그 하나에만 집중을 하고 마무리하는 식으로 좀 더 신경써보려 한다. 되다 안되다 했던 부분이니 인지하고 있으면 좀 더 바뀌지 않을까.


댓글


지니미미
24. 05. 23. 12:34

원씽을 실천하는 모습이 멋져요 응원합니다 레디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