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몇 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내가 책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보세요
책을 읽고 난 후 새롭게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나는 신경 쓰는게 참 많았다. 해야할 일도 많아 너무 많은걸 완벽하게 해내고 싶은 욕심쟁이였다. 그 욕심은 결국 어느 것 하나 제대로 집중하지 못하고 마무리 하지 못하고 흐지부지 끝내버리기 일쑤였다. 모든 일에 우선순위 따위 없었으며, 생각나는 것 대로 급한 일 위주로 처리하기 바빴다. 그러다보니 정작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지속적으로 뒤로 밀렸다. 사람에게는 하루동안 주어진 의지력이 있는데, 나는 이 의지력을 쓸모없는 곳에 모두 소진한 후 가장 중요한 곳에는 제대로 된 의지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의지력은 그저 하루를 살아가는데 사용하고 있었다. 나를 달까지 데려다 줄 첫 도미노를 찾기 못했다. 첫 도미노를 찾아야했다. 이 책을 처음 읽었을 때 첫 도미노를 책이라 생각하고 책만 읽어야 겠다고 생각했다. 지금은 그 첫 도미노를 투자라 생각하고 투자 공부 시작을 첫 도미노로 삼고 있다. 다음 단계의 도미노를 쓰러트리기 위해 투자자로써 목적의식을 다시 한번 상기 시키고 현재 내가 해야할 일을 집중하여 차곡차곡 도미노를 쌓아 가야겠다.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적어보세요
18p. 내가 큰 성공을 거뒀을 때에는 단 하나의 일에만 모든 정신을 집중했다. 그너라 성공이 들쭉날쭉했을 때는 나의 집중력도 여러 군에에 퍼져 있었던 것이다. 원하는 일이 어떤 것이든 최고의 성공을 원한다면 접근방법을 늘 같은 방식이어야 한다. 핵시 속으로 파고들어야 한다. ’파고든다는 것’은 곧 자신이 할 수 있는 다른 모든 일을 무시하고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에만 집중하는 것을 뜻한다. 또한 모든 일이 중요성이 똑같이 않음을 인식하고, 가장 중요한 일을 찾아내는 것이다. 이 것은 자신이 ‘하는’일과 자신이 ‘원하는’일을 연결 짓는 아주 단호한 방식이기도 하다. 탁월한 성과의 초점을 얼마나 좁힐 수 있느냐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19p.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다. 그것을 너무 넓게 펼치려 애쓰다 보면 노력은 종잇장처럼 얇아진다. 사람들은 일의 양에 따라 성과가 점점 더 쌓이기를 바라는데, 그렇게 하려면 ‘더하기’가 아니라 ‘빼기’가 필요하다;
20p. 단 하나의 목적의식, 궁극적으로 본인이 원하는 곳까지 도달한다는 단 하나의 목표만을 갖게 하기 때문이다. 핵심을 파고들게 되면 단 하나만을 바라보게 된다. 그게 가장 중요하다.
24p. 남다른 성과를 얻기 위해선 삶에서 도미노 효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
나를 달까지 데려갈 줄 첫번째 도미노는 무엇일까?
25p. 큰 성공을 거두는 사람들은 이 사실을 잘 알고 매인 우선순위를 새로 정하고 첫 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은 다음, 그것이 넘어질 때가지 있는 힘껏 내리친다. 훌륭한 성공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이다. 선형으로 시작된 것이 기하급수적으로 변한다.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그 다음에 또 한 가지 올바른 결정을 내린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것들이 쌓이다 보면 성공의 잠재력이 봇물 터지듯 발산된다. 성공은 성공 위에 쌓이고, 이런 일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면 최고로 높은 수준의 성공을 향해 움직일 수 있게 된다.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하루라는 시간을 투자해 최고의 성과를 얻고 싶다면 의지력이 떨어지기 전에 당신의 가장 중요한 그 한 가지 일을 일찍 해치워라
성공하려면 행동이 필요하다. 행동은 생각을 필요로 한다. 커다란 성공의 발판이 되는 행동은 큰 생각에서 비롯된다.
‘오늘’을 당신이 가진 ‘모든 내일’과 연결 시켜라.
자신과 한 가장 중요한 약속을 반드시 지켜라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을 무엇인가
댓글
저두요저두요 매일매일이 할일들에 쌓여서 정신없이 지나가 버렸어요 ㅜㅜ 이제는 진짜 원씽만!!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