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84조 공구]

  • 24.05.25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 비즈스북스

3. 독서 기간: 2024.05.12 ~ 2024.05.16

4. 총점(10점 만점): 9점


STEP2. 기억하고 싶은 문구

18p. '파고든다는 것'은 곧 자신이 할 수 있는 다른 모든 일을 무시하고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에만 집중하는 것을 뜻한다.


19p. 커다란 성공은 시간이 아주 오래 걸리고 매우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의 달력과 할 일 목록에는 너무 많은 것들이 담겨 감당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른다. 더 큰 효과를 얻고 싶다면 일의 가짓수를 줄여야한다.


21p. '제 2장, 도미노 효과' 줄지어 서 있는 도미노는 각각 일정한 양의 잠재거 에너지를 의미한다. 더많이 세울수록 더 많은 잠재에너지를 축적하게 돼 많은 수의 도미노를 세워 놓는다면 손가락을 한 번 간단히 튕기는 것만으로도 놀라운 힘을 발생 시킬 수 있다. 단 하나, 그것도 제대로 된 하나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많은 것들을 쓰러드릴 수 있다. 남다른 성과를 얻기 위해선 삶에서 도미노 효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 첫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은 다음, 그것이 넘어질 때까지 있는 힘껏 내리친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번에 하나씩이다.


43p.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

1) 모든 일이 다 중요한다. :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 때문에 바삐 움직이는가이다.

2)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마감 내에 일을 끝낸 수 있다는 망상이다. 멀티태스킹은 사기다.

3)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에서 선택적 집중해라.

4)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의지력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활용과 그것을 이용하는 타이밍에 있다.

5)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개인적 삶에 중심이 흔들린다면 간격을 짧게 두고 수시로 중심을 잡아라.

6)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성공은 생각의 크기에 비례한다.


135p. 이 나라에서 달걀을 가장 많이 깨드리는 사람은 하나의 바구니를 들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 너무 많은 바구니를 들고 있는 사람입니다.


136p. 앞서 가는 비밀은 시작하는 것이다. 시작하는 비결은 복잡하고 어려운 일들을 관리하기 쉬운 작은 조각들로 나눈 다음, 가장 첫 번째 조각에 덤벼드는 것이다. 잘못된 질문을 하면 잘못된 답을 얻고, 올바를 질문을 하면 올바른 답을 얻는다.(인생은 질문이다.)


137p. 첫 번째, 도미노를 찾아서 그것을 넘어뜨릴 때까지 거기에만 초점을 맞출 것을 요구한다.


163p. 큰 꿈을 꾸는 건 당신이 첨음이 아니니 다른 이들이 무엇을 배웠는지 먼저 알아본 다음, 그들의 교휸을 바탕으로 행동을 실천을 옮기도록 하세요.


182p. 행복은 더 많은 재사보다는 더 큰 목적의식을 가졌을 때 나타난다. 최고의 선택지를 갖게 되면 최고의 경험을 할 기회가 생긴다. 이것이 바로 어디로 갈지 잘 알면 인생이 제공하는 최고의 결과물과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되는 이유다.


185p. 아침에 잠에서 깨고, 힘들고 지칠 때도 계속해서 일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가?


196p. 무슨 일을 해야 할지 알게 된 다음 해야 할 단 한 가지는, 아는 것을 실천하는 일이다.


200p. 시간을 내어 쉬어라. 긴 주말과 긴 휴가를 때로 떼어 두고 그것에 맞춰 쉬어라. 그러면 전보다 에너지를 회복하여 더 여유롭고 생산적으로 움직일 수 있을 것이다.


264p. 그들이 가장 많이 꼽은 다섯 가지 후회

1) 더 행복해질 수 있었는데 그러지 못했다.

2) 친구들과 자주 연락하며 살았어야 했다.

3) 나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할 용기가 있었더라면

4) 그렇게 열심히 일할 필요가 없었다.

-> 그들은 행복도, 우정도, 자신의 감정에 솔직할 수 있는 것도 모두 자신의 선택임을 뒤늦게 깨달았다.


275p. 그러니 망설이지 말고 당장 시작하가. 자신에게 이렇게 물어라. "다른 모든 일을 더 쉬워지거나 필요 없게 만들,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내 인생의 단 하나는 무엇인가?" 이제 남은 건 전진뿐이다.


STEP3. 느낀점

나의 일상 생활 속 행동과 생각과 반대의 가르침이 많았다. 그래서인지 읽으면서 '정말, 정말'하는 의문점과 '그렇구나'하는 두 가지의 선상에서 왔다, 갔다 하면서 읽어 나갔다.

'멀티태스킹은 능력이아니다? 업무의 기본 능력 아닌가?' 현대의 직업인 이라면 기본으로 갖춰야 되는 능력이라고 생각했고, 이점은 이해하기가 어려웠다. 이런 저런 생각과 조모임에의 다른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다시 깨닭았다. 여러 일을 하되 한번에 여러일이 아닌 우선 순위와 하나씩 하나씩 해야 된다는 의미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아직 업무적일때는 머리속에는 생각이 가지고 있지만, 일 할때는 아직 잘 않되는 것같다. 계속 생각하고 이 것을 어떻게 실행을 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봐야 겠다. 고민하면 않되는 거는 없지 않을까?


도모노에 대한 내용이 여러 장들에서 계속 나왔다. 도미노는 나의 실행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을까? 나의 최종 목표를 위한 시작과 과정의 도미노들을 생각했다. 그래도 나의 큰 그림 '월급쟁이 부자'가 되기 위해 첫번째 작은 도미노를 넘어트리기를 시작 하지 않았을까? 하지만 넘어가지는 않았기 때문에 꾸준함을 이어 가겠다.


STEP3. 실천


1. 나의 많은 일중에 해야될 것을 찾자.

2. 지금 월급쟁이 부자가 되는 현재의 과정을 꾸준이 한다.

3. 이번 달, 분기, 올해의 원씽을 찾는다.





댓글


공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