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강 강의 후기 [ 열반스쿨 중급반 31기 31조 블루도어]

  • 23.09.26

대망의 4강까지 짧고도 긴 열반스쿨 중급반의 강의를 모두 다 들었을 떄의 환희와 안도는 말로 표현 할 수 없을 정도로 뿌듯했다. 매일 계속되는 야근과 업무 스트레스, 주말 당직 근무 등 과연 내가 과제를 시간 내에 끝낼 수 있을까, 강의는 제대로 들을 수 있을까 이 두꺼운 책을 읽을 수 있을까 반신반의했는데 조원들과 함께 조장님의 격려와 응원으로 여기까지 와서 감사한 마음이 크다.


4강 유진아빠님의 강의는 이번 열반스쿨에서 나에게는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다.

사실 내마반에서 들었던 내용과 많이 비슷한 내용이 중간에 나와서 상승장 및 하락장에서의 투자 방법과 원칙은 복습하듯 편하게 들을 수 있었다.

다만 내가 이 강의에서 가장 크게 얻어가는 것은 나에 대한 믿음과 실행에 대한 중요성일것이다.

벌써 3번째의 강의고 가능한 이 환경 내에서 머무르려고 노력은 하고 있으나 난 여전히 나에대한 의심과 근거없는 자기 비하의 마음들이 있었다. 임장은 어떻게 시작해야하며 임장보고서를 쓰고 계속 앞마당을 늘리며 지역을 찾아보고 공부하고 실행하는 그 꾸준함과 인내력은 도저히 나의 캐릭터와는 맞지 않는 것이기 떄문에 나는 계속 강의만 듣고 실행은 못하는 바보가 되는게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컸었다.


그러나 유진아빠님은 본인도 그러한 사람이었노라고, 너도 할 수 있다고 대신 미친실행력, 그냥 해버리는 행동력, 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설정하고 그 안에 나를 가둬두고 시스템으로 움직이라는 조언을 해주었다. 그리고 친구도 술도 SNS 도 유튜브도 쇼핑과 취미도 끊고 정말 한번 제대로 미춰보라고 권고해 주셨다. 가계부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는데 이부분은 바로 실행할 예정이다.


임장에 대한 두려움, 오래 걸으면 아파오는 무릎과 고관절, 부동산 사장님들과의 낯선 대화와 막연한 떨림과 긴장감을 그냥 해치우라고 말한데서 많은 용기를 얻었다.. 그냥 읽고 그냥하고 그냥 걷고 그냥 가는거다.. 너무 지나치게 목표를 세우고 시간을 낭비하고 결심만 하는 바보같이 살지 말아야지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래서 당장 추석 기간 내려가 있는동안 울산을 임장할 것이고 입출금에 대한 가계부작성을 시작하고 현재 구독하고 있는 유투브 프리미엄 버전 끊고 의미없는 단톡방을 다 나가는것부터 시작하고자 한다. 바로 지금 이 글을 슨 직후에 ..

임장도 아무것도 스케쥴이 없는 날은 그냥 갈 것 이고 집에만 오면 바로 눕고 컴터 앞에 앉아서 의미없이 있을 게 뻔하므로 회사에서 좀 더 머물며 책도보고 강의도 보면서 퇴근 후 시간을 좀더 알차게 보낼 것이다.


강의를 너무 정신없이 들어서 꼭 한번 다시 들으며 복기하고 필기해 놓은 걸 확인하면서 내것으로 확실하게 만들어야겠다. 또한 8가지 투자의 흐름과 과정을 외우고 익혀서 나만의 노하우도 쌓아가는 투자자가 되어보겠다고 결심한다. 그리고 행동하겠다.


댓글


블루도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