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26조 elen]

  • 24.05.26

고대했던 너바나님의 강의, 고향에 돌아온 포근한 기분이었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열기 이후에 다시 듣게 되었는데, 강의를 다 듣고나서 느낀 한 가지는,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고 나면 머릿속이 명쾌해지는 기분이 든다는 것이다. Q&A를 훑어주실 때 그동안 말씀해주신 맥락대로 간단명료하게 답변해주셔서 혼란스러운 지점이 없었다. 그 이후는 나에게 달린 것이다. 그대로 실행하는 것.


기억에 가장 남는 것 세 가지를 추렸다.

  1. 하락장에서는 어떤 아파트를 사야할까? 많이 떨어진 단지, 가수요가 적은 서울 외곽의 전세가율 60%이상인 곳, 저평가 아파트.
  2. 성공한 사람들의 과정을 그대로 똑같이 따라하는 것이 엄청 중요하다.
  3. 똑똑한 사람들은 곁가지 길로 빠져나간다. 똑똑한 것보다 중요한 것은 성실함과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많이 떨어진 단지를 체크해보자.

독강임투 의심하지 말고 그대로 하자. 너바나님처럼, 튜터님들처럼 주 60시간 할 수 없지만 주 20시간이라도 시키는 그 방법대로 하자.

똑똑하려 하지 말고, 생각을 너무 많이 하지 말고 성실하게 꾸준히 하자.



너바나님이 내주신 과제, 나의 행복 10계명.

오늘 하루종일 기운이 없었다. 심해진 허리 통증과 피로함, 무거운 집안 분위기에 무기력해졌다. 의욕이 앞서 이번 주 평일에 주 3회 임장을 나갔는데 안하다가 하려니 몸이 많이 피곤했나보다. 조금 우울했다. 할 일은 많은데 앉아있을 힘도 없고 무기력한 것이 말이다. 어떻게 해야 빨리 회복되고 힘이 나는지 모르겠더라. 어떻게 해야 피로가 가시고 힘든 순간에 나에게 의욕을 줄 수 있을까?

  1. 리프레시하자. 밖으로 나가자. 공기를 마시자. 걷자. 카페에 가서 할 일을 해보자.
  2. 몸을 풀자. 운동하기 어렵다면 마사지나 스트레칭이라도 하자.
  3. 이불을 개고 책상 위를 정리하자.
  4. 할 일을 list-up해보자. 복잡한 머릿속을 명료하게 청소하자.
  5. 비타민을 먹자. 나에게 좋은 일을 해주자.
  6. 할 일 중에 가장 간단하고 시간이 적게 걸리는 일부터 clear 해보자.
  7. 맛있는 식사와 디저트를 들고 각 잡고 내가 좋아하는 단 하나의 컨텐츠를 시청하자.
  8. 잠깐 멈춰서 가만히 생각해보자. 내 마음에 말을 걸어보자.







댓글


elen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