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이 책에서 본것중 기억에 남는 것 중 첫번째는
[story 9. 부의 정의]
# 돈이 얼마나 많은지 보여주려고 돈을 쓰는 것이야 말로 돈이 줄어드는 가장 빠른 길이다.
현대자본주의는 사람들이 성공한 척 흉내 내도록 도와주는 것을 하나의 산업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사실 부는 눈에 보이지 않는다. 부는 구매하지 않은 좋은 차와 같은 것이다. 부란 눈에 보이는 물건으로 바꾸지 않은 금전적 자산이다.
더 강하게 얘기하자면 부자가 되는 유일한 방법은 돈을 쓰지 않는 것이다. 이는 부를 축적하는 유일한 길일뿐 아니라. 바로 부의 정의다
라는 내용이었고
두번째는 [story 17. 비관주의의 유혹]
# 낙관주의는 제품 홍보처럼 들리고 비관주의는 나를 도와주려는 말처럼 들린다.
비관주의는 낙관주의보다 더 똑똑하게 들린다. 지성을 사로잡고, 더 많은 관심을 받는다.
6개월간 주가가 40퍼센트 하락하면 온 미디어에 빨간불이 켜지고 사람들은 크게 동요한다.
하지만 6년간 주가가 140퍼센트 오르면 아무도 눈치조차 채지 못한다.
이것이 비관주의의 늪이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정말 비관주의의 말들은 똑똑하게 들리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이 책의 핵심 키워드는 후반부(p.385 이후)에 잘 요약되어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 중 돈이 주는 가장 큰 배당금은 네 시간을 마음대로 할수 있는 능력이다. 네가 원할 때 원하는 일을,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사람과, 함께, 원하는 만큼, 오래 할 수 있다는 사실은 그 어떤 고가의 물건이 주는 기쁨보다 더 크고 더 지속적인 행복을 준다.
더 적은 것을 가지고 사는 법을 배워라/ 필요하다면 중간에 마음을 바꿔도 괜찮다./ 모든것에는 대가가 있다 등등
내가 부동산 투자를 공부하고 거기서 자본소득을 가지려고 하는 것이 언제든 원하는 걸 하고 싶어서이지 않았을까? 돈이 주는 가장 큰 배당금의 의미가 정말 내 마음과 일치하는~~!!
돈이 주는 배당금을 받을 수 있게 앞으로 투자자의 길에서 벗어나지 않고 나만의 속도로 꾸준히 나아가 보자 ~~!!
댓글
민동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